Monthly Archives: May 2008

이장님, 잘 다녀오세요

By | 2008-05-21

이장님이 오늘 미국으로 공부하러 떠나셨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구글매니아로만 알고 있었는데 1년전부터 같은 팀에서 일을 하게 되면서 보니까 밖으로 보이는건 일하는거의 1/100도 안되더군요. 몸담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이해, 균형있는 사용자과 제공자의 입장 조율, 뿐만 아니라 바쁜 와중에서도 해외 트랜드,신기술을 딱 그 사실만 공부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게 세상에 나오게 된 이유와 앞으로 어떻게 사용될거라는 전망까지, 줄줄이… Read More »

쉽게 사이트마다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하자, Supergenpass

By | 2008-05-18

사이트 로그인 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몇종류 가지고 계십니까? 전 보통 너댓개정도의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것도 역시 좀 불안한 면이 있습니다. 로그인해야 할 서비스는 점점 더 많아져서 비밀번호는 점점 더 많아지고 반면 크래킹,개인정보유출의 위험은 계속 높아지고 있죠. 비밀번호를 나름대로 어렵게 만든다고 만드는데 그러다보니 사이트 접속할 때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나서 자주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합니다. likejazz님이… Read More »

비밀번호 어떻게 저장해야 할까요.

By | 2008-05-14

웹2.0이라고 해서 데스크탑에서 작업하던게 웹으로 옮겨가니 어느 환경에서도 사용하기 편하고 공유나 SW구입,설치도 쉬워지고 또 매쉬업으로 새로운 재미를 찾는거는 좋다 이겁니다. 그런데 이게 단점이 있네요. 가입해야 할 사이트가 많아지고 그러다보니 기억해야할 비밀번호가 많아지는군요. 힌트 질문,대답도 기억해야 하고 스팸방지를 위해 사이트 가입용으로 만든 이메일과 그 비밀번호도 기억해야하고 -_-; 어차피 비밀번호 입력이 온라인상에서 하는 것이니 이러면 어떨까 싶은데요.… Read More »

썼다가 바로 지우는 글

By | 2008-05-14

검색결과를 클릭했는데 글이 지워지고 없다는 메세지만 나오는 경우가 있다. 검색엔진에 따라 시간차는 있겠으나 다시 검색인덱싱이 되고나면 사라질테지. 원하는 결과인것 같아 클릭을 한건데 정작 글은 지워지고 없으니 살짝 짜증이 나기도 하는데 글을 지운 사람은 또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지. 써놓고나니 괜한 말을 했다 싶거나 … 그렇게 보면, 썼다가 바로 삭제하는 글에 대해 좀 더 너그러운 마음을 가질… Read More »

서비스 유지보수

By | 2008-05-13

온라인을 통해 돈을 버는 비법 -Gatorlog- 혁신이라는 것은 우리 가까이에서 불편함을 개선하려는 아주 작은 노력에서 나오는 것이지 결코 에피파니적 경험이나 유레카를 외치면서 나오는게 아니라는 것이다. 서비스에 새로운 기능을 붙이거나, 아예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것은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불만을 처리하는 것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를 종종 본다. 담당자 입장에서는 눈에 띄는 성과를 찾아내기도 상대적으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