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옹과 브라우저 이야기를 하다보니 요즘 파폭 개발자 버젼을 사용한다고 했다. 일반 사용자 버젼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또 개발자 버젼 다운로드 경로를 휙 던져주니, 깔아야지. ^^;
지난 여름 vivaldi 브라우저에서도 아쉬웠던 점이 크롬과 다르게 구글 번역으로 매끄럽게 연결시키기가 어려웠던 점이다. 애드온 페이지에서 google translate 로 검색하면 여러개의 애드온들이 나오는데 우선 맨 위에 나오는 recommend 표시가 붙은 두 개를 사용해 봤다.
두 애드온 모두 “This translation service isn’t available in your region”라는 오류 페이지만 보여줬는데 구글 번역 페이지에서 출력하는 메세지들이다.
브라우저를 추천해줬으니 구글 번역까지 책임져달라고 다시 H옹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TWP – Translate Web Pages 애드온을 소개받았다.
설치해놓고 보니 우클릭으로 구글 번역으로 연결되어 잘 동작하는 게 그동안 써오던 크롬에서의 구글번역과도 사용성 면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파폭 쓰는데 구글번역 애드온들이(상위 추천 2개) 전부 님처럼 This translation service isn’t available in your region 이렇게 떠서 검색하다가 우연히 봤네요 ㅎㅎ…
덕분에 TWP 깔고 잘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미여르미// 잘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
예에! 덕분에 저도 드디어 파폭쓰겟네요ㅎㅎㅎ
sehee// 오예에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