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August 2003

친구…

By | 2003-08-30

친구란 만들어져 가는것인가. 아니면 믿음속에 유대감이 강화되어가는 인간관계인가. 믿는다.라는 가정(전제조건)은 언제까지 이어질 수 있는 것인가. 일단 믿기 시작하고 어느순간 너는 나의 친구다..라고 정의를 내리면 그때부터 전폭적인 신뢰부터 동의할 수 없는 단편까지를 포함하여 “나는 너를 신뢰한다”는 전제조건은 계속 유효한 것인가. 만약 아니라면 그것은 친구가 아니라 -비슷한 연배의- 친한사람이 아닐까. 충분히 친구라고 생각했으나 다소 당혹스러운 사건들이 이어지면서… Read More »

나도 우울할줄 안다.

By | 2003-08-29

그러나 우울해하지 않는 것은 그 정신적 노동을 감당할만한 정열과 여력이 없기 때문이다. 뇌 속에 내가 뚫어놓은 감정의 구멍을 다시 메꿀 힘이 없다. 또는 있을 것이라고 자신할 수가 없다. 그래서 우울할 수 있다는 것은 … 부러운 일이다.

아차. 왜 로그를 남기지 않았을까.

By | 2003-08-28

아침에 뉴스를 보다보니 인터넷이 자살을 막았다는 기사가 있더군요. 인터넷에 유서를 올려놓고 약을 먹었는데 그 글을 본 사람이 경찰에 신고를 해서 신음중인 사람을 구했다는 이야기인데요. 며칠전에 비슷한 이야기를 본 기억이 났습니다. 문제는 도무지 거기가 어딘지를 찾을 수가 없다는 것. 대충 과정을 생각해보니 야후!제팬에서 blog로 검색해서 돌아다니다 링크따라 흘러흘러 가다가 본 기사였는데요. 참 찾기 어렵죠. 결국 한… Read More »

새 사무실…

By | 2003-08-27

회사에서 새 사무실을 물색중입니다. 어디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주 월요일에 새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만은 확실한것 같네요. (왜냐면 지금 사무실을 내놨는데 계약이 되어 이번주말에 이사를 오기 때문.) 지금 사무실 근처일것 같고 신축건물로 들어갑니다. 지금(2층)보다는 훨씬 전망도 좋고 근무 여건도 좋겠지요. 떼돈 벌어서 아이타워(이름이 바뀌었나요? 스타타워?)로 이사갔으면 하는데 … 으쌰!

아마존에서 세그웨이

By | 2003-08-27

아마존에서 세그웨이를 독점판매하는군요. 사진을 보니까 생각보다 바퀴가 큼직하네요. 이거 타고 다니면 엄청 시선받겠습니다. 으음… (사고싶다;;;) 오..한국에서도 파는군요. 가격은.. 짜릿합니다. 동영상 보기

짜증나는 광고문구 3가지

By | 2003-08-27

1. 대한민국 대표 ㅇㅇㅇ 개나 소나 대한민국 대표라는데 니네 말고는 니네를 대표라고 생각하는 사람 없단다. 대표가 어딨어? 졸라 박터지게 싸워서 이익내려고 다들 삽질하는 세상 아니냐. 소고기라면엔 소고기가 얼마 이상 들어야하고 바나나우유엔 바나나가 얼마이상 들어야 하잖아. 그치만 대한민국 대표라는 말에는 제약이 없단 말이지? 2. 아직도 ㅇㅇㅇ하세요? 그래 아직도 ㅇㅇㅇ한다. -_-; 아직도 집에서 김치를 담그세요? 라는 등등…… Read More »

connected… 2

By | 2003-08-26

요며칠새 오랫만에 연락된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1. 시리우스 = 시라 예전 쥬라기공원때 프로그래머셨지요. 같이 일하면서 이 냥반이 했던 말 중에 제일 기억에 남는 말 “우린 사람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면 되요” 요즘 마포에 있다는군요. 으흠.. 2. 수찬씨 예전 회사에 같이 있던 분이지요. 되게 잘생겼는데 웃을때 참 바보-.-같아요. 하하… 3. 간디아저씨와 말아저씨 오래 있지 않았던 모 회사에서 제 옆이랑… Read More »

connected…

By | 2003-08-26

BitchX – Based on EPIC Software Labs epic ircII (1998). Version (BitchX-1.0c19) — Date (20020325). Process [27611] Using terminal type [linux] *** BitchX: Auto Response is set to – hof *** Connecting to port 6667 of server iz4u.hanirc.org [refnum 0] [hanirc] *** Looking up your hostname [hanirc] *** Checking Ident [hanirc] *** Checking Proxy Socks… Read More »

이메일포스팅 테스트

By | 2003-08-26

이 글이 이메일로 포스팅한게 아니구요. -_-; 이메일 포스팅기능이 있길래 해봤는데 잘 안되네요. 우선 컨피그화일 안에 pop3 서버셋팅을 집어넣고 prefix 단어를 지정해야 하고 보내는 메일에는 제목을 prefix로 시작하고 본문에 b2의 로긴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어준담에 슝 보내면………. 그게 다가 아니네요. 웹서버에서 b2mail.php을 시간마다 건드려줘야하는데 그것도 쉬운일이 아닐뿐더러 (쉬운일인가요 -_-? ) 그게 아니라면 b2post.php파일을 건드려주면 된다는데… 그걸 건드릴수 있다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