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September 2003

프로그래머 관련 유머모음..

By | 2003/09/30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재미있어서 …갖고 있던거 챙겨서 올립니다.. ============== 프로그래머가 쓰는 용어 정리 밀다 : uninstall 깔다 : install 죽이다(=내리다) : 프로세스를 종료시키다 살리다(=띄우다, =올리다) : 프로세스를 시작시키다

나야…

By | 2003/09/30

드륵드륵드륵..(진동모드..) 나 : 여보세요….. 그쪽 : 나야… 나 : 나가 누구니?? 그쪽 : 보형이 핸드폰 아닌가요? 나 : 잘못거셨는데요… 그쪽 : 딸깍… 02-3775-43*5 주글래?? -_-;;;

Stikfas

By | 2003/09/29

오후들어 갑자기 미쳤다. Stikfas를 웹에서 보았고 3시간뒤에 이녀석은 내 손에 들어와버렸다. 물론 조립되지 않은채로… 만들고보니 사진에서처럼 뽀다구가 나진 않았지만, 사진찍고 보니…반대로 나름대로 뽀다구가 난다. 흐흐흐…

국립현대미술관…

By | 2003/09/28

처음 가는거라고 생각했는데 가보니 예전에 (아마도 중딩이나 고딩시절)에 한번 가본 기억이 났다. 소나무 아래 송충이(처럼 생긴) 벌레들이 오글오글… 전시관 2층에서 밖으로 연결된 휴게실이 있는데 의자가 참 예뻤다. 알미늄 봉으로 되어있고 앉는 부분엔 얇은 나무판대기 몇개를 댄 의자다. maface에 있는 의자보단 작았지만 거기있던 의자가 생각이 나더라. 잔디밭이며 연못이며 건물, 난간, 계단, 조각상, 벤치…재밌게 사직찍기에 참 괜찮은… Read More »

B급좌파

By | 2003/09/28

김규항의 B급좌파를 읽고 있다. “표현의 한계는 사고의 한계”라는 말이 있다. 말로 표현하지 못하겠다면 그건 결국 단지 말(표면)의 문제가 아닌 말로 뽑아낼 내용의 부재와 같다는 말이다. 말할꺼리를 다양하게 확장된 (온전하게 이해하고 있는) 근거들로 마치 편대비행해 오는 전투기들처럼 쏟아부을 수 있는 능력이 정말 감탄스럽다. 또한 가장 적절한 단어를 골라 가장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는 능력도 보통이 아닌 사람이다.… Read More »

Category:

비교한거 있어요~

By | 2003/09/27

바바라런던의 사진학강의를 사기 위해서 알라딘과 북파크 두 서점을 다 들어가봤습니다. 아시다시피 북파크는 1권을 사도 무료배송이며 알라딘은 4만원 이하일 경우에 2천원의 배송료를 받습니다. 우선 알라딘에서 사진학강의 책을 봤습니다. 정가에서 20% 할인된 2만5천6백원에 파는군요. 독자리뷰는 9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4만원이 안되기 때문에 배송료 더하면 2만7천6백원에 구입할수 있는것이지요. 마일리지는 768원 적립. 이번엔 북파크에서 찾아봤습니다. 5% 할인된 3만4백원에 파는군요. 적립금은… Read More »

Category:

오늘의 저녁메뉴는…

By | 2003/09/27

스파게띠아프레스코에서 스파게티랑 샐러드를 먹었습니다. 음하하… 이런 경우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야 합니다. -..-;; 샐러드가 100그램에 1300원이 넘었던거 같은데…. 별로 뭐 담지도 않았건만 5천원이 훌떡 넘어가더군요. 역시 종량제 샐러드가 맛있긴 하더라구요. 정액제에 리필되는 샐러드랑 너무너무 비교되는 샐러드 종류와 맛…. 쩝쩝 -,.-;;

네이트온…

By | 2003/09/25

달봉님네 홈에 MSN메신저차단확인(일명 왕따확인)프로그램 이야기가 올라오면서 네이트온과 무료 SMS 이야기가 나왔다. 나야 메신저 많이 쓰고 네이트온으로 월100건의 무료문자도 거의 다 소진하는 편이니 달봉님의 메신저 무용론과는 조금 다른 입장이긴 하다. 물론 전화로 안부를 묻는것이 더 살가운일임에는 분명하나 인간관계 역시 친밀도에 따른 다양한 스펙트럼이 존재한다고 보면 어중간한 사이엔 전화하기 좀 망설여지는 경우가 없지않아 있긴 하다. (그러나 인정한다.… Read More »

여긴 인천공항

By | 2003/09/25

인천공항입니다. 현재시각 06시 3분… 3시반 기상…밥먹고 씻고… 4시10분에 집에서 나와서 공항도착하니 5시 36분.. 이크 인터넷 3분에 100원입니다. 100원 다 되서 그럼 이만.. -_-;; ============ 밖에 나와서 담배피면서 찍은 사진…추가합니다. (10:05)

알라딘과 북파크…

By | 2003/09/24

선호하는 인터넷서점과 실제로 이용하는 인터넷서점의 차이. 알라딘을 선호하지만 요즘 대부분 북파크에서 주문하고 있다. 이유는 단!한가지. 배송료무료. 알라딘에서는 4만원 이상의 책을 한꺼번에 주문해야 배송료가 무료이지만 (아닐경우 배송료 2천원 추가) 북파크에서는 한권을 사더라도 배송료가 무료이다. 알라딘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책, 음반, DVD 세종류만 팔고 있고 또 다른 인터넷서점인 YES24에서는 이 외에 선물용품,사무용품,디카등도 팔고 있다. 북파크는 아시다시피 인터파크 백화점의… Read More »

Category:

만장일치는 무효다.

By | 2003/09/23

요즘 읽고 있는 책입니다. 저자는 지겹게 들어봤을법한데, 저자 이름은 변정수입니다. 모델변정수는 아니지요. 부제인 좌파 자유주의자의 마이너리티 리포트입니다. 다수가 그럭저럭 간과하고 있는 또는 꼬리내리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 날카로운 지적과 질타를 날리고 있습니다. 대단한 언변으로 주제에 대해서 꼼짝할 수 없는 근거와 논리로 때로는 독자의 자존심에 상처를 내기도 하는데요, 깜짝깜짝 놀라면서 작가가 나의 편협한 한계를 무참히 깨고 들어오는것을… Read More »

Category:

미스터피자 온라인 주문 -_-

By | 2003/09/22

회사에 손님이 와서 피자를 한판 시키려고 … 미스터피자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회원가입하고 온라인주문하면 10% 할인해준다길래 가입했지요. 배달셋트A를 시켰는데 음..배달셋트는 할인대상이 아니더군요. 뭐 그렇다 치고… 피자고르고 배달주소 고르고 완료버튼 누르니까 주문 완료.. 잠시후 주문확인 이메일이 날아오는군요. ================================= 이**님 안녕하세요. 인터넷 메뉴판입니다. ★ 신 청 자 전 화 : 02-598-4*** 주 소 : 서울특별시. . 서초구. . 서초3동.… Read More »

오늘의 사진…

By | 2003/09/21

팬텀옹이 가져온 E-20N. 음… 조..좋다.. 그러나 우선 무겁다. 휴대성에서 너무너무 떨어진다. 아마 어깨빠져 죽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저장시간인지 이미지 처리시간인지 촬영후 느므느므 다음컷 준비에 시간이 오래걸린다. … 악셀까지 구입하는데 300정도 들었다는데… 돈도 없다. -_-;; (안좋은점만 자꾸 생각해야지 ㅠㅠ)

모르셔도 되요.

By | 2003/09/19

011 이용요금을 이달초에 자동이체를 신청해놓았는데 방금 전화가 왔군요. 지난달 요금 미납이라고.. 이번달부터 자동이체 나가니까 그때 알아서 같이 빼가라고 했더니…그렇게는 안된다는군요. 그러면 무통장 입금할테니 계좌번호 대라니까 국민은행은 빼더라구요. 국민은 자기네 거래은행이 안된다나… 인터넷으로 보낼테니… 아무은행이나 대라니까 타행환은 안된다고 … 즉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는 보낼수가 없답니다. 아 거참 되게 귀찮네…쩝… 그러면서 자택전화번호가 확인이 안된다고 자택번호를 알려달라는군요. “모르셔도 되요..”라고… Read More »

21세기 첨단 물류의 리더랬던가?

By | 2003/09/18

우체국택배를 저렇게 광고하던데… 물건을 부칠게 있어서 아까 오전10시쯤에 인터넷으로 택배를 신청했습니다. 집에다가는 이따가 오후에 우체국에서 물건가지러 올꺼니까 건네주시라고 얘기드려놓고…. 확인차 방금 집에 전화를 했더니 아직 안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우체국에 전화를 했죠. 우체국에서 하는 말이 토요일에나 가지러 갈수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아침에 신청한거를 오늘 오후도 아닌, 내일 오전도 아닌,,, 모레 가져가겠다니… 예약된게 많아서 그렇다고하는데 그거야 고객이… Read More »

위스퍼스 오브 아나냐 오 드 뚜왈렛

By | 2003/09/17

향수를 샀습니다. 전에 쓰던거 다 써서 새로 샀는데 같은걸 샀습니다. 바디샵의 위스퍼스 오브 아나냐 오 드 뚜왈렛입니다. 매장에서 처음에 샀을땐 몰랐는데 아까 낮에 홈페이지를 보니 여성용이더군요. -_-;; 이거, 향기 정말 너무너무 좋습니다. 얼만큼 좋으냐면, 너무너무너무너무 좋습니다. 지난번과 약간 병의 모양도 틀려지고 용량도 줄었네요. 30ml -> 25ml로. 그 전에 쓰던거는 AZZARO에서 나온 AZZURA라는 연한 주황색이 나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