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August 2004

9월5일(일) 블로거번개 (부천)

By | 2004/08/31

가을도 됐고 올림픽도 끝났고 해서 블로거번개를 카프리 1병당 1500원인 부천에서 합니다. 이번 번개의 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기업블로그의 도입효과와 실태에 관한 고찰. – 언론사와 쇼핑몰 블로그의 이용특징에 대한 사례발표. – 트랙백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의견교환 – 블로그업체의 수익모델 분석 및 하반기 영업방향 예측. – 프리챌의 섬, 다음의 플래닛서비스에 대한 분석. 일시 : 2004년 9월 5일… Read More »

2004/08/27

By | 2004/08/27

Service Mixes Ads in Blog Chatter (wired.com) How It Works… Web Logs 101 – Introduction to Blog del.icio.us (via tzara)

RSS란 무엇인가. (초보용)

By | 2004/08/22

“What Is RSS?”를 보고 한글로 된 쉬운 RSS 설명서가 필요할것 같아 써봅니다. 기술적인 내용은 가능한 생략하였고 주로 블로그에서 초보자들이 RSS를 이해하고 이용할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블로그 파문 시리즈

By | 2004/08/21

(등장인물은 특정인물과 관계없…….) sumanpark “링크블로그는 약과다. 조만간 또 터진다.” 파문 블루문, “네이버블로그 비판하다 정들었다.” 파문 구녕이, “나를 블로거라 부르지말고 아티스트라 불러달라” 파문 언캐니, “꽃미남블로그엔 특별한게 있다” 구설수 2z, “언캐니를 블로그계에서 몰아내겠다” 훈훈한 감동 규항넷, “난 B급 블로거다” 일파만파 jely, “블로그로 인형만들기 전수하겠다” 잔잔한 감동 달봉, “재충전은 끝났다. 코멘트 러쉬 각오하라” 파문 이장, “내년에는 면장에 도전할… Read More »

2004/08/21

By | 2004/08/21

브레이크뉴스: 전지현은 토사구팽의 수순으로 가고있다 (via 아이원츄) 스포일러 모음. (코멘트가 대박) *진짜 영화 스포일러 많습니다. 주의바람.* 블로그에 대한 단상(9): 포털 블로그 이용약관 뒤집어보기 (jrogue)

구글 공식 gmail notifier

By | 2004/08/21

Official Gmail Notifier (Beta) (via slashdot / CNET news.com) 구글의 공식 gmail notifier가 나왔습니다. 트레이에서 잠복;하고 있다가 새로운 지메일이 오면 메세지가 나오네요. 체크하는 시간을 지정하는건 없는데 한메일에서 테스트메일 보내봤더니 수초내에 수신메세지가 뜨는군요. 설치할때 웹에서 mailto: 태그를 누르면 지메일을 이용해서 보낼 수 있는 설치옵션이 있습니다.

2004/08/20

By | 2004/08/20

When Is a Blog No Longer a Blog? (ClickZ) 구글.. 차세대의 MS가 될것인가? 아니면 구글로 갈것인가?(by 제레미) 블로그에 대한 논쟁 (by 은빛모래) “겨우 사용 목적이 마음에 안든다는 이유로 대중들이 비판받아야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Hotmail Means to Double Gmail Storage (slashdot) 응? 핫메일이 2기가 준다고????

2004/08/19

By | 2004/08/19

Yahoo! Search Blog (via boing boing) A look inside the world of search from the people of Yahoo! tBLOG.com– Free blog templates, Blog hosting! (via NYtimes(로그인필요)) 글(5개),코멘트(1개) 작성 갯수에 따라 tBuck이라는 일종의 사이버머니를 주고, 그걸 모아서 아이템을 구입

2004/08/18

By | 2004/08/18

Howard Rheingold’s Latest Connection (via slashdot) 우리나라엔 “참여군중”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책을 쓴 하워드 라인골드의 최근 인터뷰. The tech guru sees a “new economic system” in the unconscious cooperation embodied by Google links and Amazon lists Ten Companies That Missed Great Blog Opportunities Starbucks Coffee, DaimlerChrylser, WD-40 Company, …

검색엔진의 결과와 다른 이유

By | 2004/08/17

이 글은 검색엔진에서 나온 검색결과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로 오신 분들을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 검색결과에는 찾고자하는 검색어가 포함되어 클릭했는데 이쪽 페이지에는 완전히 다를 수 있습니다. 이유는 블로그의 첫페이지가 최신의 글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 당시의 첫화면을 검색엔진이 가져간 뒤에 그 내용을 검색결과에 보여주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 그림처럼 항상 최신의 글이 첫화면의 제일 위에 위치하고… Read More »

2004/08/17

By | 2004/08/17

the portal on the demoscene & 몇가지 데모 보기 으아아아……..쥬긴다… 푸근한 인터넷 ‘블로그’의 도전 “마음에 드는 네티즌은 친구나 1촌으로 등록하면 서로 새 정보를 올렸을 때 자동으로 알게 된다.” <== 싸이말고 어디에 또 1촌이?? It’s Just the ‘internet’ Now (wired.com) “because there is no earthly reason to capitalize any of these words. Actually, there never was.”… Read More »

번역이냐 암호화냐 그것이 문제로다.

By | 2004/08/17

http://babelfish.altavista.com 바벨피쉬로 간다. 텍스트박스에 “억울해서 못살겠어요” 라고 넣는다. “소스언어 및 대상언어 선택”에서 쭈욱 아래쪽에 있는 “한국어에서 영어로”를 선택한다. [번역]버튼을 누른다. 이것이 번역을 한것인지, 아니면 암호화를 한것인지 곰곰히 생각해본다. 시간이 나면 한글->영어로 바꾸고 그 문장을 다시 한글로 바꾸기를 반복하면서, 오른쪽에 나온 제품광고를 한번 본다. 이 페이지가 물건을 팔기위한것인지 판매를 방해하기 위한것인지도 생각해본다.

2004/08/16

By | 2004/08/16

꾸미기 서비스를 통한 유료화 “향후 다른 형태의 서비스가 나온다고 해도 크에 이 범주를 벗어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 인터넷이라는 미디어 자체가 변화지 않는 한 말이다.” 와 “서비스의 유료화 방안은 꾸미기 서비스말고는 없는지 한번 생각해 본다.” 는 서로 모순되는 문장이 아닐까. 아니면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일까. Marketers Must Understand Blog Behavior, Says Intelliseek 그리고 BlogPulse Trend… Read More »

밝힘, 신뢰성 혹은 선입관.

By | 2004/08/15

며칠전부터 이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데 마침 David Weinberger의 “Who pays for this blog?”을 본김에 붓-_-을 들었다. 아직까지 흔히 볼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블로깅을 하는것에 대해서 비용을 받고 있거나 블로그를 통해 금전적인 이익을 얻고자 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다. 꼭 현찰을 줘서 맛이 아니라, 누군가가 대신 호스팅비용을 내고 있다거나 하는 경우를 포함되겠다. 어떤 회사에서 어떤… Read More »

2004/08/15

By | 2004/08/15

Who pays for this blog? Some disclaimers (via Joho the blog) 블로그를 쓰는데 누가 비용을 내는지에 대해서 명확히 밝힘으로써 독자의 판단에 도움을 주고 블로그의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주제와는 상관없이 맨 끝문장 “If you think there are other things I ought to disclose or if there’s something in that disclaimer that’s not clear, I’d love to hear…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