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August 2007

난생 처음 들어본 표현 “~실게요”

By | 2007/08/31

건강검진이 있어서 아침 일찍 서대문역 근처에 있는 “강북ㅅㅅ병원”에 갔습니다. 한 분야 검진이 끝나면 안내하는대로 이 방 저 방을 찾아다니는데 거기 간호사분들이 쓰는 표현 중에 정말 웃긴 표현이 있더군요. (의자를 가리키며) “여기 앉아서 기다리실게요” “종이는 저 주시고 ㅇㅇ번 방으로 가실게요” -_-; 어디서 나타난 분들인지…….??

본문이미지를 누르면 원본을 보여준다는 팝업들…

By | 2007/08/30

쇼핑몰이나 블로그서비스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경우인데,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손 모양으로 바뀌고 클릭할 경우 제한된 가로폭 때문에 줄여서 화면에 나타낸 사진을 원본크기로 보여줍니다. 새 브라우저 창이나 레이어를 하나 올려서 그 위에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원본이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보다 큰 경우라면 문제가 없는데 원본이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은 크기일때는 원본보기 의미가 없는데도 마치 더… Read More »

bloglines 새 beta

By | 2007/08/30

RSS 구독사이트인 bloglines가 새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http://beta.bloglines.com) (via [Smle]) 아웃룩이나 데스크탑RSS리더기에서 보던 3단영역구분을 지원하는군요. 왼쪽은 피드 목록, 오른쪽 위는 글 목록, 그 아래는 글 본문이 나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글 목록을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자동으로 읽은 상태로 표시해주는 기능도 참신하군요. 글 목록의 맨 끝에는 거기가 목록의 끝임을 알려주는 “No More Items”라는 글씨가 써 있는데요. 이걸 보면서… Read More »

운동 넉달째

By | 2007/08/29

5월초부터 시작한 운동 넉달째입니다. 얼추 이번 주말이 되어야 넉달일거 같은데 2~3일 차이니까 대충 오늘 한번 정리를. 우선, 이번 달도 하루도 빠짐없이 운동을 했구요. 매달 2kg씩 감량이 목표이고 그렇다면 운동하는날 기준으로 하루에 100g씩 줄이는 셈이니까 목표치를 정해놓고 날마다 운동한 다음 몸무게를 재와서 그래프를 그렸습니다. 오늘까지 결과는 아래 그래프와 같습니다. 분홍색 가는 선이 목표치고 파란색 굵은 선이… Read More »

검색엔진 유입 통계(2007.08)

By | 2007/08/20

검색엔진으로부터 얼만큼 들어오는지 반년만에 다시 확인해봤습니다. 통계기간은 2007년 6월6일부터 2007년 8월 20일 오늘까지 두달반 동안의 통계입니다. 6개월전과 비교했을 때 구글이 과반수였다가 이제는 더이상 50%를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 야후!는 10%수준으로 6개월전에 비해서 절반 수준이 되었구요. 이 줄어든 수치만큼을 네이버의 점유율에 그대로 옮겨붙은 것으로 보이구요. 그 결과 6개월전과 비교해서 네이버에서 들어오는 비율이 구글의 35%수준이었는데 이제는 67%… Read More »

오! 라이트 스크라이브 멋지군요.

By | 2007/08/16

컨디션이 이래저래 안좋아서 오후 반차를 내고 퇴근하다가 집 PC의 ODD가 고장난게 생각났습니다. 2년정도 쓴 녀석인데 미디어를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었지요. ODD 가격 많이 내렸네요. 제조회사나 성능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제가 필요로 하는 DVD 멀티 정도면 3만원 남짓이면 괜찮은 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 그레이벌크 라든가 역수라든가 하는 것들은 제조사 A/S는 불가능하지만 정품박스 제품보다 10~20%정도 저렴한… Read More »

모두에게 괜찮은 회의시간을 잡아주는 TimeBridge

By | 2007/08/16

TimeBridge는 아웃룩 또는 구글캘린더와 연동하여 회의 참석자들의 스케쥴을 조정하고 확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옆 사람과 잠깐 회의하는 거라면 그냥 “회의 한판?” 하고 동의를 하면 바로 회의를 하면 되겠습니다만 대여섯명이 넘게 참여해야 하고 일방적으로 통보하고 따르는 관계가 아니라면 (타 부서, 파트너 등…) 회의를 할 시간을 잡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내가 괜찮은 시간에 회의를… Read More »

쓸거리가 없으실 땐?

By | 2007/08/7

오랫만에 Xanga.com에 갔더니 쓸거리가 없을 때 쓸만한 주제를 보여주는 Featured Question 이라는 기능을 새로 넣었더군요. 이글루스의 금주의 테마와 비슷한것이죠. 네이버에도 있는 건 블로그공감같은데 이거 예전에 블로그씨가 물어보던거 그건가요? 아무튼… 저런 코너 담당자는 매번 주제 선정하기에 머리에 땀 좀 날겁니다.

방문자의 행동을 녹화해서 보여주는 Clicktale

By | 2007/08/7

clicktale은 웹사이트에 방문자가 들어와서 하는 행동 (휠 스크롤, 클릭, 마우스 움직임 등)을 녹화해서 주인장에게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료서비스는 초대를 통한 가입만 가능합니다만 그 초대라는 것이 신청서에 사이트주소,방문자 수 등을 써 내면 클릭테일이 초대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입니다. 무료버젼으로 맛뵈기를 보여주고 유료버젼 사용을 권유하는 방식이므로 의외로 쉽게 초대장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초대를 받은 다음 클릭테일에서 생성한… Read More »

번개 사진

By | 2007/08/4

간밤에 천둥번개가 대단하더군요. 2005년 어느 날 밤에도 그랬죠. 천둥소리에 깨보니 창밖에 번쩍 번쩍…

비밀번호 보관하기…

By | 2007/08/3

비밀번호란 어디에도 적어두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즉, 외워버리라는 말이다. 허나 제대로 된 비밀번호라면 외우기 쉽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창고, 대문, 찬장, 금고, 자동차 열쇠가 모두 번호열쇠로 되어 있다면 다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하는게 더 안전하기 때문이다. 누군가에게 비밀번호를 전달할 때 매질을 퍼져나가는 매체를 이용하거나 기록을 남기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말이나 전화로 하지도 말고 메신저나… Read More »

헬스 석달째

By | 2007/08/3

헬스 시작한지 석달이 되었습니다. 두달을 하고나니 한달에 얼추 2킬로그램정도씩 빠지길래 석달째 목표도 2킬로 감량으로 세웠고 아침에 보니까 2.5킬로그램정도 더 뺐네요. 석달동안 6.5킬로 정도 뺀 셈입니다. 어제 회식때 통닭이랑 골뱅이무침에 따라 나온 국수, 쏘세지 안주들을 저녁 겸 해서 꽤 먹었는데 다행입니다. 6개월 + 덤1개월 = 7개월 중에서 이제 석달 했으니까 남은 넉달동안 8킬로를 더 빼는게 목표입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