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December 2009

블랙베리용 QR-Code 읽기, BeeTagg

By | 2009-12-15

QR-Code로 명함 대신하기 -이장- http://qrcode.kaywa.com/에서 만들 수 있는 QR-Code를 블랙베리에서 읽을 수 있는 BeeTagg 를 테스트해봤습니다. QR Code를 옷에 프린트 해서 입고 찍은 사진을, 3M보안필터가 달린 모니터로 보면서 찍은 사진인데요. 이 QR Code가 포함하고 있는 URL을 아주 잘 인식합니다. 블랙베리메신저도 PIN 번호로 추가하거나 이런 BBM 바코드로 친구추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긴 한데요, 초면에 만난 사람에게 핸드폰… Read More »

휴가에 대한 생각

By | 2009-12-15

연말이라 연차휴가 밀린 직장인들에 대한 기사도 나오고, 어제 회사 분들과 한잔 기울이면서 휴가에 대한 이런저런 얘기를 했던 참에 한번 생각을 정리해본다. 일단 휴가란 시혜가 아니라 노동자의 권리다. 다만 이 휴가를 지금(!) 쓰는 것에 대해서는 상사의 양해가 필요하다는 골룸님의 의견에 동감한다. 상사가 부하직원의 휴가를 이유없이 방해해서는 안될 것 (이럴 때는 자신의 능력이 된다면 타 조직으로 옮기는… Read More »

"참 희한한 호스팅"

By | 2009-12-09

두달쯤전에 웹호스팅을 옮겼습니다. 옮긴 이유는 그때 당시에는 글쓰기, 코멘트 달기 등을 할 때 너무 느리고 느리다못해 페이지가 열리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호스팅업체를 옮기고 워드프레스를 새로 설치하니 속도는 빨라지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기존에는 하루에 200MB정도 전송하던 호스팅이 이쪽으로 옮겨오니까 말하자면 트래픽 폭발 수준이 되었습니다. 몇시간만에 1기가를 전송했다면서 트래픽 초과가 며칠걸러 한번씩 나왔습니다. 블로그 업데이트도 별로 없는 상황에서 참…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