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December 2014

아이폰 전면카메라로 찍으면 뿌옇게 나오는 현상

By | 2014-12-29

서너달전부터 아이폰 전면카메라로 찍으면 (거의 찍을 일은 없지만…) 사진이 조금씩 뿌얘지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주말에 구름한점 없는 바닷가에서 한낮에 찍었는데도 도저히 봐줄 수 없을 정도로 흐릿하게 나오더군요. 렌즈 앞에 뭐가 묻은 것도 아니고 안쪽을 들여다봐도 이물질도 보이진 않았습니다. 퇴근 후 A/S센터에 가서 문의하니 먼지가 들어간것 같다면서 청소하면 된다고 합니다. 청소는 약 15분 정도 걸렸으며 깨끗하게 잘… Read More »

안전운전을 위해 지키는 원칙들

By | 2014-12-19

운전을 하다보면 불가항력적으로 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남이 와서 때려박는 수도 있고 주의한다고 해도 뜬금없이 터널끝에 나타나는 빙판에서 미끄러질 수도 있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살이가 그러하듯 잘못될 가능성을 줄이는 노력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운전을 하면서 안전을 최상위 가치로 두고, 반드시 지킬려고 노력하고 있고 실제로도 상당히 지키고 있는 운전태도는 이렇습니다. 멀리보기, 넓게보기 고속도로든 시내도로든 내… Read More »

워드프레스에 사이트맵 만들기

By | 2014-12-18

오랜만에 새 도메인과 새 호스팅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새로 설치하고 설정 했습니다. 사이트맵 파일을 설정하기 위해 여기 hof.pe.kr 에서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Google (XML) Sitemaps Generator for WordPress (by Arne Brachhold)를 설치했는데 무슨 영문인지 sitemap.xml 파일이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도움말을 찾다보니 블로그가 설치된 디렉토리 내 .htaccess파일을 작성하라고 하는데 제 문제는 루트 디렉토리와 블로그 디렉토리 모두에 sitemap.xml 이 생기지…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