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호스팅 이전 방법

By | 2005-09-02

워드프레스 데이타베이스 백업

  1. phpMyAdmin을 이용한 백업
  2. 데이타베이스를 웹브라우저로 관리할수 있는 phpMyAdmin은 많은 웹호스팅업체에서 제공하고 있다. 만약 제공하지 않는 곳이 있다면 phpMyAdmin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아다 설치할 수 있다.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phpMyAdmin은 데이타베이스를 생성,수정,삭제,백업,복원 기능을 제공하는데 실수로 구조 자체를 지워버리거나 내용을 삭제하였을 경우에 웹호스팅업체에서 정기적인 백업을 받고 있지 않았다면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으므로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phpMyAdmin에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데이타베이스를 백업받는다. 버젼에 따라 화면구성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내보내기” 에서 wp_로 시작하는 테이블 (또는 필요할 경우 전체 테이블)을 선택하고 SQL을 선택한다.
    “구조” 항목에서는 “DROP TABLE문 추가”와 “테이블,필드명에 백쿼터 사용”을 선택한다.
    “데이터” 항목에서는 “완전한 INSERT문 작성”을 선택한다.
    “파일로 저장” 선택하고 “실행” 버튼을 누르면 데이타베이스 백업 파일을 PC로 전송받을 수 있다.

  3. 쉘에서 백업
  4. 웹서버에 telnet 또는 SSH로 접속하여 쉘 상에서 MySQL 백업 명령을 사용해서 백업받을 수도 있다. telnet,SSH접속은 PuTTY로 할 수 있다.
    쉘계정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한다.
    mysqldump -u사용자이름 -p비밀번호 -h 디비서버주소 디비이름 > filename.sql
    예를 들어 사용자이름이 user1 이고 비밀번호가 12345이고 디비서버주소가 localhost이고 디비이름이 user1db 일 경우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mysqldump -uuser1 -p12345 -h localhost user1db > user1db.sql
    그러면 user1db.sql 이라는 파일로 데이타베이스가 백업된다.

2 thoughts on “워드프레스 호스팅 이전 방법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