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서비스인 네스팟POP을 사용중입니다. 간혹 AP가 있는 것이 확실한 지역(용산역, 신촌 스타벅스 등…)에서 사용할 때 신호도 끝까지 올라가고 네스팟CM -> 고급정보에 들어가면 “네스팟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 버튼을 누르십시오”라고 나오지만 연결을 시도하면 “프로파일을 사용할 수 없”다거나 무선랜카드가 고장난게 아닌지 확인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인근 다른 AP로 이동해서 사용하면 접속 되구요.
혹시 이런 현상 겪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일전에 강남역 스타벅스에서 그러한 오류가 나더군요. 그래서 KT에 연락해서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은 3가지 오류 중 하나일 것 같다는 추측을 했었습니다.
1. 로그인한 계정을 다른 곳에서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경우.
2. 해당 지역의 무선AP 장애와 고장
당시 KT 고객지원센터측에서는 2번의 오류같다고 기술자를 그쪽 지역으로 보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한 30분쯤 기다리라는 말을 듣고 황당해서 다른 지역으로 옮겨서 테스트하니 정상적으로 접속되더군요. ^^ 참고하세요~
oojoo// 저도 그렇습니다. 지난주말에 용산역, 이번주말에 신촌스타벅스 두군데서 위와 같은 에러가 나길래 바로 KT고객센터와 통화를 해서 해당지역AP 장애인것 같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 지역, 그 장소에서 된다고 하길래 가입한 서비스가 안된다고 전화했더니 다른 장소에 가서 해보거나 내일 기사를 보낼건데 그 자리에 있을거냐는 대답이 참으로 어이가 없었습니다.
대부분이 2번일 겁니다.
전파는 잘 잡히는데… AP가 이상일 확률이 높다는 관련업계 종사자분의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