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이트가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기를 원한다해도 검색엔진에 그 의사를 표시하기는 상당히 난해하다. 몇몇 검색엔진은 robots.txt를 지켜주지만 몇몇 검색엔진은 개무시하고 사이트를 긁어간다. 검색엔진이 닷컴부자회사가 되면서 점점 자신들의 전화연락처를 감추는 경향이 있는데, 오늘 통화한 엠파스 역시 대부분의 클레임을 사이트내의 폼메일로 처리를 하고 있다. 폼메일의 단점은 나에게 사본이 남지 않는다는 것과, 수신확인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robots.txt를 무시하고 가져가는 엠파스의 검색결과에서 제외되기를 원했기 때문에 엠파스와 지식발전소를 뒤져서 연락처를 찾긴 했는데 이쪽에서 처리하는 업무가 아니었는지, 수신은 했지만 묵묵부답이었다. 수익이 나는 메일만을 처리하고 나머지는 버리나? 아무튼 오늘 전화를 해서 처리를 했는데…
검색어 뭐를 넣어야 나오는지를 알려달란다. 그게 말이 되나. 어떤 검색어를 넣고 내 사이트로 올지를 내가 어찌 예측하나. 오늘은 300D 블랙바디로 들어왔지만 내일은 뭘로 들어올지 내가 어찌 예측하나. 내 사이트에 사용된 전체 단어리스트를 보내줘야되나? 아니면 아예 블로그의 전체 본문을 텍스트파일로 만들어서 보내줘야하나?
전…다운쉬프트라는 용어로 네이버, 링컨이라는 이름으로 구글에서 들어온게 있군요..ㅡㅡ;;
검색봇 아이피를 확보하시고 접근거부하면 될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