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블로그중의 하나인 Xanga.com이 만 하루가 넘게 접속이 안되고 있네요. 서버가 죽은건 아닌듯 싶은??왜냐면 이 로고는 그쪽 서버에서 바로 링크해서 가져온거거든요.(다운로드가 극심하게 느리긴 하네요..8월13일 0시12분 수정 : 3~4시간전에는 다운로드 되던게 이젠 멈췄네요.) 대체 무슨 일일까요. 많은 xanga의 유저들이 blogdrive로 이동했습니다. 대체 이유는 뭘까요 뭘까요…
blogdrive도 잠깐 살펴봤는데 특이한 기능들이 좀 있더군요. xanga도 만만치 않지만…
하나의 어카운트로 여러개의 블로그 만들기, 사이트 방문객이 메일링 가입하면 업데이트시 자동 메일링 발송.등…
참, xanga의 수익모델중의 하나인 http://personals.xanga.com 매칭시스템은 잘 동작합니다. (한국인도 꽤 되는군요. 지금 이 글을 쓰는 현재 주근깨가 좀 보이는 한국인 영어교사(또는 강사?) 여자분의 사진이 보입니다. ㅎㅎㅎ. 18세부터 99세까지의 사람들과 dating 또는 serious relationship을 원한다는군요.)
blogdrive.com 도 좋네요^^
블로그를 생성하면 2차 도메인으로 만들어주고..
B2 와 p머신을 적당히 섞어 놓은거같고…
속도도 많이 느리지 않네요 😉
그렇죠. xanga에서만 보던 (국내 “블로그사이트”에선 못보던) 알아서 html짜서 해당되는 기능의 모듈(예: [author_name]을 넣으면 작성자 이름이 출력)만 넣으면 되는 융통성이라든가 퍼블리싱 할때 외부 ftp에 백업판을 같이 전송한다던가 author를 여러명 두고 퍼미션 조정한다든가 하는 기능도 있었죠. 음~ 다만 완전무료로 배너수입만으로 먹고살려는지..그러다가 eCircles.com 처럼 어느날 갑자기 “우리 망했슈~” 멜 한장 날아오고 문닫아버리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