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장없이 클럽하우스 가입하는 순서

By | 2021-02-18

클럽하우스에 가입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이미 가입한 친구가 초대해주는 것입니다. 가입한 사람이 가입 직후나 활동에 따라 초대장을 몇장씩 받게 되면 초대메뉴에서 자기 연락처에 있는 사람에게 초대장을 발송할 수 있는데요. 초대장이 소진되었다면 아래 방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미 가입해 있는 사람을 A, 가입을 희망하는 사람을 B라 하겠습니다.

1. A는 자신의 연락처에 B를 등록합니다.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선 연락처 등록! 후 가입신청!

2. B가 클럽하우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3. B가 클럽하우스 앱을 실행해서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넣고 인증번호를 받아 인증합니다. 이름과 닉네임을 입력하고 가입신청을 완료합니다.

4. A는 클럽하우스 앱의 알림창에 B가 가입신청했다는 알림이 뜹니다. 알림을 눌러 Let them in!! 을 누릅니다.

[A에게 자신의 연락처에 있는 B가 신청했다는 알림]

5. B에게 A가 승인해줬다는 문자가 가고 B는 이제부터 클럽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가 승인하면 B에게 전송된 문자]

[실제 테스트 결과]

  1. 원래부터 주소록에 있는 두명을 초대하는 것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2. 아이패드만 사용하시는 분을 새로 주소록에 추가했는데 그 분이 클럽하우스에 가입했다는 알림이 오지 않더군요. 몇분 뒤에 확인해보니 가입완료. 프로필 보니 다른 분이 초대자로 찍혀있었습니다. 그분이 초대한 것인지, 그분이 승인한 것인지, 왜 제게는 알림이 안온 것인지는 확인 불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