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s are money makers: Ignore the doubters -Blog Business World-
주류 미디어형식에서 그랬던것처럼 블로그도 모든 비즈니스모델에 결합할 것이라는 예측은 블로그포럼에서 readme님이 지적한 바 있다. 3일쯤전에 예전 회사 사장님이 메신저로 이런 이야기를 하셨다. “음.. 언젠가는 블로그가 대박은 날텐데.. 돈은 안될거 같아요..” 라고 하셨는데 “대박”과 “돈이 안된다”는 두 문장이 어떻게 연달아 나올 수 있는지 더 이야기를 나눠봐야 할것 같다.
블로그와 영화,앨범홍보는 가장 흔하게 이루어진 시도였지만 대부분은 1회용 찌라시살포 수준을 벗어나지 못했던것으로 보인다. 빤하고 유치한 연예인블로그는 도입기여서였을까. 아니면 그것이 가장 싸고 효율적인 방법이어서였을까.
시장에 나오는 모든 것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듯 모든 블로그, 모든 결합된 블로그, 모든 블로그를 이용한 비즈니스모델이 성공할 수는 없을것이다.
어느 밧줄이 썩은 동아줄인지 아니면 안 끊어질 동아줄인지 땡기기전에 알아차리는건 쉽지 않은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