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March 2007

미투데이 초대장 팔아(?)번 수익 ^o^

By | 2007/03/30

미투데이에 SMSWare (=문자 기부; ) 형태로 초대해드리고 있습니다. 어제 퇴근 때 올려놓고 갔는데 오늘 아침까지 들어온 문자들입니다. 물론 다 초대해드렸습니다. 문자가 오는대로 이 포스트를 업데이트 합니다. // 2007.04.17 08:30 총 117개로 이벤트 종료.

[종료] 미투데이 초대해드립니다.

By | 2007/03/29

[2007/04/12 업데이트] 초대 종료합니다. ——————————- “바쁜 블로거를 위한” 미투데이 (http://www.me2day.net)에 초대해드립니다. 오픈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오픈아이디는 myid.net(한글, 추천) 에서 만드시거나 다른 오픈아이디 제공서비스(영문)에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래 점선 영역을 잘라 내용을 채우신 후 저에게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맨 아래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내실 메일 주소 : hof500cc 골뱅이 gmail.com —————— 이름 : 이메일주소 :… Read More »

프리젠테이션 화면에 시계 띄우기

By | 2007/03/29

어제 빔프로젝트로 프리젠테이션하는 자리에 갔었는데요 4개팀이 차례대로 20분발표에 20분 질문답변 뭐 이런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시간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발표자는 맨 앞자리 빈 책상위에 손목시계를 풀어놓고 보면서 하기도 했고 어떤 발표자는 참석한 동료의 신호로 시간을 가늠하기도 했지요. 그중 한 팀은 특이하게 프리젠테이션 화면 오른쪽 맨 위에 시계를 띄워놨더군요. 예를 들자면 아래처럼요. ( 흉내내기 위해 만든 아래… Read More »

매뉴얼이 필요없는 솔루션

By | 2007/03/29

저처럼 공문서 작성에 젬병인 사람들은 업무중에 공문을 올려야 하는 작업이 있게 되면 불안감이 엄습해옵니다. 이렇게 쓰는게 맞는지, 아니 그보다도 먼저 이럴때 쓰는게 맞는지. 이 사람에게 보내는게 맞는지, 이 내용을 쓰는게 맞는지, 이 시간에 보내는게 맞는지, 이렇게 하면 제대로 보내진건지… 머리속이 하얗게 변하면서 제발 이 “상신” 이라고 써진 버튼을 클릭하는 것이 나로 하여금 이 화창한 봄날… Read More »

myid.net 접속이 안되는군요.

By | 2007/03/28

오픈아이디 제공 서비스인 오픈마루의 myid.net 으로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덩달아 myid.net의 오픈아이디로 가입해서 쓰고 있는 미투데이에도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사슬의 강도는 가장 약한 고리보다 강하지 않다는 말처럼 매쉬업이라든가 이렇게 인증서버를 분산화 하여 운영하는 서비스인 경우에 그 서비스를 구성하는 각각의 서비스들이 “모두” 원활하게 움직여줘야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진행된다는 걸 체험하고 있는 중입니다. 미투데이에서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게… Read More »

9시출근

By | 2007/03/26

출근시간 -유현오의 경영수첩- 그럼 관리자는 왜 9시 출근을 강요하는 걸까? 성과를 통한 관리에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과정 (시간)은 통제 하기가 훨씬 쉽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기대감으로 무리수를 범하게 된다. (…)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창의적인 일이 가치를 만들어 내는데 더 중요한 요소가 되는 상황에서 과정을 통제한다는 것은 실효성이 거의 없다. 과정보다는 결과 중심적으로 관리하고 과정은 가능한한… Read More »

비보이 코리아

By | 2007/03/25

금요일 저녁에 퇴근하고 비보이코리아를 보러 갔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YJ, 고마워요!”) 정동극장 근처에서 비보이 관련 공연이 두 개가 있더군요. 제가 본 비보이코리아와 굿모닝비보이가 각각 정동아트홀과 이화여고100주년기념관에서 나란히 하고 있었습니다. (약 200여미터 거리, 그래서 뭐 굿모닝비보이로 비보이코리아 예매표 찾으러 잘못 잘못갔다는 얘기는 할 필요 없겠습니다만 -_-;; ) 무언극이라는 말을 어디선가 본것 같은데, 역시 대사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Read More »

개발자 이야기

By | 2007/03/23

“10년차 개발자가 들려주는 10가지 이야기“같은거 가끔 보면서 8번에 나온 것처럼 QA는 뭘하는덴지도 좀 알아보고 고개 끄덕이고, 평소에는 원론과 개론같은거 많이 보면…. 훈늉한(ㅠㅠ) 개발자 되는겨; ;

여러 프락시서버 쉽게 전환하기

By | 2007/03/23

접속이 차단된 성인사이트로 들어가기 위해서나 서비스 개발할 때 실제 서버가 아닌 외부에서는 접속할 수 없는 개발서버로 연결 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프락시 서버를 이용할 때가 있다. IE나 FF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변경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프락시 등록은 1개만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프락시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꽤나 귀찮은 작업이다. esigi님이 쪽지로 알려주신 파이어폭스용 기능확장인 SwitchProxy… Read More »

추돌 T.T

By | 2007/03/22

어제 퇴근길 신호대기중에 뒤에서 박아주신 검정 그랜저님. T.T 사고원인 : 핸즈프리 짹 꼽느라 앞차 못봄. 쯔쯔 -_-; 피해내역 : 뒷범퍼에 저 번호판 가이드 자국 찍힘.

논쟁은 공짜홍보

By | 2007/03/22

논쟁은 공짜 홍보를 낳는다: 플톡과 미투 논쟁을 보면서 -GatorLog at 6 A.M. 갈등적 이슈는 늘 장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두 회사 모두 돈 안들이고 브랜드를 알리는데 엄청나게 성공했다. 박수…짝짝짝… 예전 다음 RSS넷 때와 비슷한거죠? I’m sure Daum is actually very thankful that everyone is making so much fuss about RSSNet. It’s basically a free promotion… Read More »

워크샵 다녀왔습니다.

By | 2007/03/17

2박3일동안 워크샵 다녀왔습니다. 첫날은 5시간동안 extended disc라는 뭐 행동유형평가라나? 지난번에 온라인으로 테스트 했던 것에 대한 결과 리포팅이랑 그에 관련한 교육이 있었구요. 두번째날은 fish 라는, 말하자면 자기개발 프로그램이 7시간동안 있었습니다. 이틀간의 프로그램 모두, 어느정도 유익한 면이 있었다는 점은 인정합니다. 다만 그러한 프로그램은, 고안하거나 한국내 라이센스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목적에 의해 의식과 행동, 다른 사람들에 대한 관계를… Read More »

hof.kr 등록완료

By | 2007/03/17

2단계 kr도메인인 hof.kr 도메인 등록에 성공(whois)했습니다. 작년 9월에 예약접수해놓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hof”라는 상표권을 등록한 사람이나 hof.co.kr을 가진 사람이 신청을 안했거나 도메인등록일자가 저보다 늦어서인지 1999년부터 hof.pe.kr을 운영하고 있는 저에게 등록우선권이 생겼군요. 우선 hof.kr 을 hof.pe.kr로 포워딩 시켰습니다. hof.pe.kr보다 hof.kr이 짧긴 한데 도메인주소도 브랜드라고 볼 수 있어서 9년간 쓰고 있는 hof.pe.kr말고 hof.kr를 알리는 것은 고민하고 있습니다.

피터팬땅콩쨈 리콜

By | 2007/03/12

피터팬 피넛버터 리콜, 확인하세요. -Charlie- 한번도 진열되어 있거나 먹고 있는 사람을 본 적은 없습니다만 한국 총판(?)이 있으니 혹시 갖고 계시면 연락해보시길…

태우의 웹2.0 여행 후원

By | 2007/03/12

태우님이 제대하시자마자 미국으로 웹2.0여행을 가신답니다. 후원 완료! 음, 제가 두번째라는군요. 흐흐. 여행계획을 보면 “풀타임 블로거로 성장”… 이라는 말이 나오네요. 한글 블로깅하는 전업블로거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 잘 모르겠습니다. 전업블로깅을 영어로 하실지 아니면 한글로도 시험해보실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