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March 2007

미투데이 초대장 팔아(?)번 수익 ^o^

By | 2007-03-30

미투데이에 SMSWare (=문자 기부; ) 형태로 초대해드리고 있습니다. 어제 퇴근 때 올려놓고 갔는데 오늘 아침까지 들어온 문자들입니다. 물론 다 초대해드렸습니다. 문자가 오는대로 이 포스트를 업데이트 합니다. // 2007.04.17 08:30 총 117개로 이벤트 종료.

[종료] 미투데이 초대해드립니다.

By | 2007-03-29

[2007/04/12 업데이트] 초대 종료합니다. ——————————- “바쁜 블로거를 위한” 미투데이 (http://www.me2day.net)에 초대해드립니다. 오픈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오픈아이디는 myid.net(한글, 추천) 에서 만드시거나 다른 오픈아이디 제공서비스(영문)에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래 점선 영역을 잘라 내용을 채우신 후 저에게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맨 아래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내실 메일 주소 : hof500cc 골뱅이 gmail.com —————— 이름 : 이메일주소 :… Read More »

프리젠테이션 화면에 시계 띄우기

By | 2007-03-29

어제 빔프로젝트로 프리젠테이션하는 자리에 갔었는데요 4개팀이 차례대로 20분발표에 20분 질문답변 뭐 이런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시간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발표자는 맨 앞자리 빈 책상위에 손목시계를 풀어놓고 보면서 하기도 했고 어떤 발표자는 참석한 동료의 신호로 시간을 가늠하기도 했지요. 그중 한 팀은 특이하게 프리젠테이션 화면 오른쪽 맨 위에 시계를 띄워놨더군요. 예를 들자면 아래처럼요. ( 흉내내기 위해 만든 아래… Read More »

매뉴얼이 필요없는 솔루션

By | 2007-03-29

저처럼 공문서 작성에 젬병인 사람들은 업무중에 공문을 올려야 하는 작업이 있게 되면 불안감이 엄습해옵니다. 이렇게 쓰는게 맞는지, 아니 그보다도 먼저 이럴때 쓰는게 맞는지. 이 사람에게 보내는게 맞는지, 이 내용을 쓰는게 맞는지, 이 시간에 보내는게 맞는지, 이렇게 하면 제대로 보내진건지… 머리속이 하얗게 변하면서 제발 이 “상신” 이라고 써진 버튼을 클릭하는 것이 나로 하여금 이 화창한 봄날… Read More »

myid.net 접속이 안되는군요.

By | 2007-03-28

오픈아이디 제공 서비스인 오픈마루의 myid.net 으로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덩달아 myid.net의 오픈아이디로 가입해서 쓰고 있는 미투데이에도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사슬의 강도는 가장 약한 고리보다 강하지 않다는 말처럼 매쉬업이라든가 이렇게 인증서버를 분산화 하여 운영하는 서비스인 경우에 그 서비스를 구성하는 각각의 서비스들이 “모두” 원활하게 움직여줘야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진행된다는 걸 체험하고 있는 중입니다. 미투데이에서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게… Read More »

9시출근

By | 2007-03-26

출근시간 -유현오의 경영수첩- 그럼 관리자는 왜 9시 출근을 강요하는 걸까? 성과를 통한 관리에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과정 (시간)은 통제 하기가 훨씬 쉽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기대감으로 무리수를 범하게 된다. (…)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창의적인 일이 가치를 만들어 내는데 더 중요한 요소가 되는 상황에서 과정을 통제한다는 것은 실효성이 거의 없다. 과정보다는 결과 중심적으로 관리하고 과정은 가능한한… Read More »

비보이 코리아

By | 2007-03-25

금요일 저녁에 퇴근하고 비보이코리아를 보러 갔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YJ, 고마워요!”) 정동극장 근처에서 비보이 관련 공연이 두 개가 있더군요. 제가 본 비보이코리아와 굿모닝비보이가 각각 정동아트홀과 이화여고100주년기념관에서 나란히 하고 있었습니다. (약 200여미터 거리, 그래서 뭐 굿모닝비보이로 비보이코리아 예매표 찾으러 잘못 잘못갔다는 얘기는 할 필요 없겠습니다만 -_-;; ) 무언극이라는 말을 어디선가 본것 같은데, 역시 대사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Read More »

개발자 이야기

By | 2007-03-23

“10년차 개발자가 들려주는 10가지 이야기“같은거 가끔 보면서 8번에 나온 것처럼 QA는 뭘하는덴지도 좀 알아보고 고개 끄덕이고, 평소에는 원론과 개론같은거 많이 보면…. 훈늉한(ㅠㅠ) 개발자 되는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