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January 2018

꽁초 투기와 불법등화개조 차량 신고는 국민신문고로…

By | 2018/01/11

교통법규 위반차량 신고는 스마트국민제보 ( http://onetouch.police.go.kr/ )이고, 운전중 담배꽁초를 창밖으로 버리는 경우와 등화개조 차량에 대한 신고는 국민신문고 ( https://www.epeople.go.kr/ )로 하면 된다. 블박으로 신고 가능한 ( = 후미쪽) 대표적인 등화 관련 불법 사항은 아래와 같다. 제동등 추가 설치 – 리플렉터에 LED 장착, 후퇴등을 제동등으로 개조, 이른바 F1타입 보조제동등이라고 범퍼 하단 중앙에 설치하는 제동등 스마일등 –… Read More »

스팸메일 신고는 쓸데없는 짓…일려나.

By | 2018/01/10

한메일에 스팸메일이 와 있길래 간만에 불법스팸대웅센터에 신고를 하기로 했다. 신고자 이름과 메일 주소를 쓰고 들어가니 신고양식이 나왔는데 “피해메일”을 입력하는 칸이 나왔다. 피해메일 이라는 말은 자주 쓰는 용어도 아닐뿐더러 정확히 뭘 입력하라는건지 알기 어려웠다. “수신(자) 메일 주소”라고 하고 placeholder에 “(예) aaa@bbb.com” 쯤 적어줬으면 좋았을텐데 말이다. 바로 앞 페이지에서 나의 이메일을 입력하고 들어왔는데 또 쓰라는 것도 불필요한… Read More »

샤오미 미지아 액션캠과 핸드짐벌

By | 2018/01/8

요즘 나들이때 종종 사용하고 있는 MiJia 액션캠과 전용 핸드짐벌. 덕분에 DJI 오스모 모바일 + 아이폰 사용빈도는 좀 떨어졌다. 장점 자체 배터리 및 짐벌 배터리로 액션캠 전원공급 가벼운 무게, 작은 크기로 휴대 편리 오스모모바일+핸드폰 조합에 비해 저렴 (이 조합의 15% 가격) 위 이유로 인해 추락, 침수에 대한 부담이 적음 단점 어두운 곳에서 노이즈 수동초점 불가, 수십cm내… Read More »

고양이 스크래처

By | 2018/01/5

고양이 녀석 발톱을 긁을 수 있게 만든 스크래처가 집안에 3개가 있다. 하나는 길쭉한 가로형. 예전엔 골판지가 한판 들어있었는데 요즘은 얇은 골판지가 3단으로 들어있어서 긁는 면이 닳으면 위아래 순서와 상하를 바꿔주면 6번 쓸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자주 쓰진 않는데 넓대대 하다보니 종종 앉아있다가 긁다가 하고 있다. 또 하나는 세로형. 이건 ㄴ자 모양으로 생겨서 아래쪽은 고양이… Read More »

이메일 안내문은 고객에게만 이익인 척..

By | 2018/01/4

보험사에서 계약내용 안내장이 우편으로 날아왔다. 읽다보니 안내장을 우편이 아닌 이메일로 받아보면 어떻겠느냐는 내용이 들어있었다. 증권,약관,계약 안내문은 이메일로 읽지 않더라도 홈페이지에서도 전자적 형태로 언제든지 읽을 수 있는데다가 이런 안내문을 “빨리” (얼마나 빨리?) 받아보는게 어떤 점에서 장점인지 모르겠다. 안내장이 도착하는 시점은 고지가 되어야 하는 시점 이전에 도착하기 위해 우편이든 이메일이든 미디어별 송달시간을 감안하여 사전 발송되는 것이다. 즉…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