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와 제품에 대한 평가를 하지 않으면 구매결정 할 수 없던 옥션의 새 구매결정 과정에 대해서 지난주에 보낸 문의메일에 답장이 왔군요.
보낸 메일
다른 구매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셨는데, 왜 제가 타인의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지 않으면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을 사고 구매결정도 못하게 만들었는지 이해가 되질 않네요.
질문은 이겁니다.
구매자가 귀찮음을 담보로 다른 구매자에게 도움을 주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평가시 포인트는 저는 필요로 하지 않으니 그 부분은 평가 이유에서 빼주시기 바랍니다.)
받은 메일
구매결정 하지 않으시고 자동구매결정 되도록 하시면 구매결정 안쓰셔도 됩니다.
또한 부득이하게 구매결정을 하시게 된다면 평가란에 기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꼭 후기를 쓰고 싶지 않으시다면 점선으로 나타내주셔도 되구요~
결국 물품 수령 후 옥션측에서 배송추적을 통해 구매자가 물건을 받은 것이 확인되면 따로 구매결정을 하지 않더라도 8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결정이 되도록 내버려 두면 된답니다.
해결책은 아니네요. 대금회수가 늦어져서 판매자는 짜증나고, 특히 개인판매자인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신속한 구매결정해달라고 재촉할테고 결국 8일 뒤 자동구매결정되면 구매자 평가에서 안좋은 점수를 줄테니까요.
시스템을 만들면 뭐하나요. 사용자가 그 시스템을 이용해서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찾을 수 없는걸요. 예쁘고 새로운 모양의 삽만 늘어놓는다고 모든 사용자가 신나게 삽질해주지는 않습니다.
생각할수록 골때리네요. 구매자가 평가항목이 생긴 절차가 귀찮다고 하니 그 시스템을 쓰지말고 대신 판매자에게 불편함이 가는 방식을 추천하다니..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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