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통증없이 마스크를 밀착해서 쓰는 방법

By | 2020-12-01

정확한 이름이 뭔지 모르겠는데 마스크의 끈 부분을 목 뒤에서 잡아 고정시켜주는 플라스틱이다. 마스크후크니 마스크버클이니 하는 이름으로 불리는 듯 하다. 알리익스프레서에서 몇개 사서 유용하게 사용중이다.

원래는 이게 장시간 마스크 착용시 마스크 끈이 귀에 닿아 생기는 통증을 줄이기 위해 끈을 이 플라스틱에 있는 홈에 걸어 끈을 귀 대신 잡아당겨 고정시켜주는 목적으로 나왔다. 그 용도로도 물론이지만 더욱 유용한건 사람이 밀접한 장소에 오래 있어야 할 때 마스크를 더 바짝 당겨서 얼굴이 밀착시킬 때다. 끈길이 조절기능이 있는 마스크의 끈을 줄여서 밀착시킬 수도 있으니 필연적으로 귀를 더 세게 당기게 되고 더 고통스럽다. 이 때 이 플라스틱 도구를 활용하여 적절하게 당겨질 수 있는만큼 홈을 선택해서 끈을 걸게되면 귀 통증없이 마스크를 밀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 강의실, 회의실, 병원, 마트 등 사람이 북적이는 곳에 오래 있어야 할 사정이 있을 때 그냥 귀에 마스크 끈을 거는 것보다 편안하면서도 더욱 효과적으로 감염위험을 차단할 수 있다.

[원래는 직선인데 라이터로 살살 구워(?) 둥그렇게 만든 마스크후크, 마스크버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