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April 2004

어제->오늘

By | 2004/04/29

어제 오늘 지옥과 천당, 그리고 다시 지옥사이에서 빡신 담금질 당함. 아참. 지금은 지옥에 들어가 있는 상태지. 곧 빠져나올 방도를 찾아야겠음. 참고: 위의 3군데는 모두 다른 사건. 어찌나 인생이 시련의 연속이던지 원 -,.-;;

블로그와이드 포럼이 생겼네요.

By | 2004/04/28

블로그코리아가 생기기전에 블로거들이 모일수 있는 공간이던 Weblog In Korea (WIK)가 중단상태네요. 초기화면에 막히기 전부터 블로거들 특히나 설치형 블로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포럼은 그 이전부터 안되었구요… 서비스형 블로그는 업체와 이야기를 하면 되고, 태터툴즈등의 국산툴은 개발자 및 사용자간의 정보교류가 잘 되는데 외국산 툴인 MT, pMachine, b2등은 예전 WIK포럼 말고는 딱히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공간이 없었습니다. 자칭 WIK포럼의… Read More »

검색결과 제외되기 참 어렵네.

By | 2004/04/28

내 사이트가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기를 원한다해도 검색엔진에 그 의사를 표시하기는 상당히 난해하다. 몇몇 검색엔진은 robots.txt를 지켜주지만 몇몇 검색엔진은 개무시하고 사이트를 긁어간다. 검색엔진이 닷컴부자회사가 되면서 점점 자신들의 전화연락처를 감추는 경향이 있는데, 오늘 통화한 엠파스 역시 대부분의 클레임을 사이트내의 폼메일로 처리를 하고 있다. 폼메일의 단점은 나에게 사본이 남지 않는다는 것과, 수신확인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robots.txt를 무시하고… Read More »

우리회사 직원들한테 제일 미안한것.

By | 2004/04/26

회사에 이런 비슷한 가위가 하나 있는데.. 주로 쓰이는 용도가… 사무용 – 종이자르고 택배포장 끌르고 할때.. 커피믹스 자를때 – 길쭉한 커피믹스..이걸로 톡톡 끄트머리 잘라내서 커피타 마신다. 디자이너 한약 먹을때 – 팩에 들은 한약, 이 가위로 잘라서 그릇에 부은담에 전자레인지에 한번 돌려서 마신다. 가끔 면빨 받는날, 라면끓여먹을때 대파한뿌리 사다가 이걸로 숭덩숭덩 잘라 넣는다. 그런데 내가 왜… 직원들한테… Read More »

b2mod_kr의 rss파일 수정

By | 2004/04/23

b2mod_kr-_-버젼의 b2rss.php 파일을 수정합니다. 수정된 내용은 엔트리 숨김상태일떄 RSS에서도 제외하는 내용입니다. 같이 배포되었어야 하는데 이렇게 줄줄이 나오게 되어 죄송;; 23번째줄 근처에서 <item>을 찾으신후 바로 윗줄에 <?php if(set_the_mode(1,get_the_mode())==0) { ?> 를 추가하시고 아래서 두번째줄 </channel>바로 위에 <?php } ?>를 넣으세요. -_-;;

석양…

By | 2004/04/23

늘 석양은 보기 좋지만, 어제같이 비가 한번 와서 하늘이 깨끗한 날은 더욱 보기 좋다. 일하다가 고개들어 바라본 해진 직후의 하늘. 얼른 일어나 광각렌즈 끼우고 회의실로 달려가;; 불끄고..창밖으로 손내밀어. 대충 조준샷. (밝게 빛나는건 달, 그 오른쪽 위에 별;) 석양이 저렇게 아름다웠던가… 잠시 생각에 잠긴다. 아마, 석양이 지금 유난히 아름답게 보여지는 이유가 있을게다…

b2mod_kr 수정사항

By | 2004/04/22

코드명-_-;; b2_mod_kr을 사용하실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b2_mod_kr에서 엔트리/코멘트/트랙백을 각각 공개/비공개 설정을 할수 있는데, 관리자화면에서 Open/Close여부가 표시되도록 수정한 것입니다. 제가 할려고 …말리지 말라고 그랬는데;;; 이거 밤새고 진짜 제가 하려고 했는데 -_-;; Gratia님께서 몇분만에 후딱 해주셨습니다;;;

범죄자를 만드는 스크랩기능

By | 2004/04/21

네*버의 퍼가기 버튼은 한큐에 남의 글과 사진을 다른곳(블로그,카페)로 퍼갈 수가 있다. 지난주말에 찍은 아는 여동생들의 사진이 모 카페에 올라가있는걸 봤는데 그 카페는 요즘 흔한 얼짱, 연예인엽기, 키스모음..뭐 그런 개잡다구리한 자료 모아놓은 카페. 회원수가 4만이었나? 오해마시라. 그냥 평범한 사진이었다… -_-;; 단 이쁘게 나오긴 했지만. 카페주인장한테 연락할길도 없고,사진 훔쳐간 도둑놈도 연락할 길이 없고… 저작권은… 특별히 명시하지 않아도… Read More »

키가 컸어요~~!!

By | 2004/04/19

어제 인천에서 냉면먹고 나오는길에, 문이 좀 작았는데 문틀 천정에 대가리를 콱 처박았습니다. 아래글에도 썼다시피 사람들 무쟈게 많았는데 …그 쪽팔림… 대충 어버버 하고 나오긴 했습니다만, 계속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인욱군 말로는 발로 문지방 걷어찼는줄 알았답니다. 그렇게 크게 소리내면서 머리 부딪힌거는 처음 봤다고 -_-;; 선유도가면서도 계속 머리아프고… 아아 이거 살짝 뇌진탕인가부다.. 아니면 뇌출혈… 이러다가 머리뼈 안에 피가 고이면서… Read More »

코스프레 찍사들 보거라.

By | 2004/04/19

선유도 공원에서 한 코스프레 다녀왔습니다. 상당히 많은 코스어들도 나왔고 아울러 찍사들도 바글바글 모였더군요. 지난번에도 한번 말했듯이 간혹 이 찍사놈들의 오버질이 수위를 넘는데요. 아시다시피 코스프레는 코스어들이 공개된 장소에서 코스프레를 하고 찍사들이 와서 자유롭게 찍고 뭐 그런 분위깁니다. 보통의 찍사들은 알아서 찍거나 조용한데로 납치해가서 찍는데, 그바닥에서 좀 굴러먹은 찍사들인지 지네 촬영회라고 생각하는지 (그렇다면 스튜디오로 가거라..) 공개된 촬영회에서의… Read More »

간만에 뽀지게 놀다.

By | 2004/04/18

아아… 어제 간 동인천역근처 세숫대야냉면거리에 또 갔습니다. 친구녀석에게 알려줄 겸 사진도 찍을 겸 해서 갔는데…일요일 낮이라서 그런지 어제와는 다르게 발디딜틈도 없이 꽉 차있고 겨우겨우 끼어서 먹긴 했습니다. 다만, 좁은데 손님을 그렇게 때려박아놓으니 서비스품질은 꽝이었습니다. 휴일 낮의 북새통을 한번 겪고나니 다시는 가고싶지 않을 정도입니다. 오늘 논 사진은 아래에…

세숫대야냉면

By | 2004/04/18

윽… 실수로 글 지워서 복구 합니다. 코멘트 다신분 죄송 -_-;; 이른바 세숫대야냉면을 먹고 왔습죠. 동인천역에 내려서 오른쪽으로 쭈욱 가면 (오른편의 철길방향과 나란히..) 철길아래 굴다리를 지나가게 되어있습니다. 굴다리 지나서 바로 왼쪽으로 길을 건널 수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냉면골목 시작입니다. 얼핏 원조 할머니 어쩌고…라고 듣고..간거죠. 입구쪽의 큰 냉면집도 많고 호객하는 냉면집도 많습니다. 물론 TV에 소개된, 연예인과… Read More »

믿쓔미까??

By | 2004/04/17

삶의 철칙…뭐 그런 거창한 이름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어느정도 지키고자하는 잣대같은 것은 있다. 사람에 대한 신뢰. 설령 내가 먼저 배신을 당할지언정 먼저 배신하지는 말자는 개똥철학이 있는데 이 철학을 체화;;시켜내기 위해선 부단한 상처와 우울함을 이겨내야 한다. 이게 단련이 되면 마치 굳은살이 박히듯 자신을 보호하는게 좀 더 쉬워지게 되는데 반면에 냉소적이거나 가식적인 내면을 갖게되는 부작용이 간혹 있다. 나의… Read More »

상념…

By | 2004/04/17

살아간다는 것은 반복되는 만남과 이별에 적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이별이 언제나 나쁜것은 아니다. 그것은 만남만큼의 횟수만큼 반복되어온 이유가 있을 것이다. 이별은 사실 받아들일 수 있다. 다만 추억을 곱씹어야한다는 사실이 힘든것이다. 예를 들어 추억이 전혀 없거나 무시할 수 있을만큼 뿐이었다면 이별은 아파할 추억이 없는만큼 더 쉬울지도 모른다. 지나치게 냉소적이거나 또는 용감무쌍한 영혼이라할지라도 문득 떠오르는 또 떠올리는… Read More »

투표하고 왔습니다.

By | 2004/04/15

원래는 아침일찍가서 1빵으로 하려고 작정했는데 -,.-.. 일어나는대로 부리나케 대충 눈꼽만 떼고 츄리닝바지 바람에 운동화 찍찍끌고 투표소로 갔습니다. 투표장까지 2분정도 거리를 가면서 입속으로 열댓번은 “씨바새끼들…”을 중얼거린것 같습니다. 이런 씨바새끼들… 내가 표로 심판하지. (탄핵안 가결되던날 저녁에 여의도로 향하던 그때의 기분과 비슷했습니다. ) 명부확인하고 용지 두장 받아서 기표소에서 찍고 투표함에 넣는데까지 5분도 채 안걸리더군요. -.-;; 자 투표들 합시다.

직장인 10억 만들기.

By | 2004/04/14

따르르릉…… 전화녀 : 안녕하세요~~~~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 10억 만들기가 한창 화제인데요~~ hof : 있어요. 전화녀 : 네? hof : 10억 있다고…요. 전화녀 : 정말이세요?? hof : 글쎄다 -_-;; 전화녀 : 호호… 농담도 잘… hof : ( 딸까닥… 뚜뚜뚜…) 바빠죽겠는데 씨양 -_-;

호스팅업체와의 다툼

By | 2004/04/12

이 사이트가 걸린데는 아니고 다른 여러 홈페이지를 돌리고 있는 모 호스팅업체와의 신경전. 발단은 이렇다. 사이트내에 없는 주소를 칠때 나오는 에러페이지를 난 이용자가 커스터마이징해서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랬다. 호스팅업체에서는 자기네의 사이트링크가 들어간 에러페이지로 포워딩 시켜버린다. 예를 들자면 이런거다. aaa.co.kr/없는주소 를 들어갔더니 http://bbb.net/에러페이지 (호스팅업체) 로 넘기는거다. 얼마나 황당한가. 사용자는 aaa사이트로 들어갔지 결코 bbb의 사이트로 들어간 것이 아니다.… Read More »

오호. 300d 블랙바디..

By | 2004/04/12

캐논 EOS 300D의 블랙바디가 나올 모양이군요. 캐논일본사이트에 관련페이지를 보니 썩 좋군요. 4월24일 일본 발매면… 5~6월에는 한국에서도 케이스 교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300d의 가장 후줄근한 부분이 은색바디였는데 (물론 좋아라 하는 사람이 없는건 아닙니다만… DSLR에서 은색바디는 “나300d -_-v”라는 명찰을 달고 있는 것과 대략 비슷. 아시다시피 300d는 dslr의 가격을 최초로 100만원대 초반으로 떨어뜨린 기종…직설적으로 말해서 .. “내거 싼거;;”…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