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February 2009

온라인에서의 상실감.

By | 2009-02-27

어쩔 수 없이 회사간 인수,합병이나 서비스간 통합 등의 이유로 자기가 쓰던 인터넷 서비스가 사라져버리는 경우가 있다. 회원들로서는 불가항력인 상황이다. 마치 댐이 건설되면서 마을이 잠기게 되어 떠나야하는 수몰지역 주민이 느끼는 상실감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울고 웃고, 존재감을 확인하던 곳인데 마음이 허하지 않다면 거짓말이겠지. 데이타를 옮겨주고 기능이 개선되는 것이 대신할 수 없는 그런 느낌.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서운함이… Read More »

워드프레스 자동로긴 풀림?

By | 2009-02-27

버젼 얼마때부터인지 모르겠는데, 워드프레스 자동로그인이 자주 풀립니다. 거의 글 쓸때마다 항상 풀리네요. 글 작성상태로는 바로 들어가지는데 몇분 정도 글 써서 퍼블리쉬 버튼 누르면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임시저장 되어있지 않다면 글을 날릴 수도 있죠. 문제는 거의 항상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다른 분들은 괜찮으신지 모르겠네요. 아울러 글을 작성하고나서 저장되고 다시 화면이 갱신되는데까지 1~2분 이상 시간이 걸리곤 합니다.… Read More »

6월초쯤에 미국 한번 갈 예정…

By | 2009-02-23

해외여행 경험은 커녕 여권도 작년 가을에 처음 만들었습니다. 원래는 작년 계획이 일본이든 태국이든 아무데라도 가까운데 한번 나갔다와보자..는 거였는데 결국 못갔죠. 그건 그렇고, 누나가 LA에 살고 있어서 언젠가는 한번 가봐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가만히 보니까 동남아쪽 가는거에 조금만 더 보태면 되겠더라고요. 잠자는게 일단 해결되니까요. 음, 게다가 누나 못본지도 10년도 넘었고… 조카랑 매형도 처음 보는거네요.ㅋ. 정확한건 다시… Read More »

아이팟터치의 날씨위젯 잘 맞으세요?

By | 2009-02-17

아이팟터치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본으로 깔려있는 야후! 날씨 위젯이 통 맞질 않네요. 어디서 데이타를 받아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야후!날씨에 가보면 내일 (2009년 2월 18일) 서울지역 최저 영하 7도에서 최고 3도라고 나와있습니다. 기상청의 동네예보나 주간예보와도 거의 그 정도 기온일거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터치에서 보면, 내일 최저 영하2도에서 최고 2도일거라고 나옵니다. 최저기온 예측이 5도 차이면 꽤 큰 차이인데요. (어둡게… Read More »

노트북 배터리 돈달라하네.

By | 2009-02-15

이 노트북(X60) 쓰기 시작한지 이제 1년 반 정도 지났습니다. 사용패턴은 집과 회사에 각각 어댑터를 하나씩 두고 노트북만 매일 들고 다니는데 집에 와서 전원 연결해서 쓰고 아침에는 뚜껑닫아서 슬립모드로 만들어서 회사가서 전원연결하고 씁니다. 평균적으로 하루 1시간 정도(또는 그 이하) 배터리로만 사용(주로 회의)하고 나머지 시간은 전원 연결해서 쓰고요. 1년쯤 지나서 소용량 배터리가 맛이가더군요. 원래용량의 40% 정도 남았다고… Read More »

온라인에 자기회사 욕하기

By | 2009-02-12

살다보니 블로그에 자기네 회사 동료나 서비스에 대해서 비난을 해 놓은 분들이 계시는군요. 마음에 안드는게 있으면 고쳐야하는 것이 그 회사에 고용된 이상 자신이 할 일인데 대놓고 자기네 서비스에 대해서 짜증을 내놓으셨더군요. 동료들 어떻게 얼굴 마주보고 일하려고 그러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고쳐야할 것이 있다면 일을 통해서, 메일이나 인트라넷을 통해서, 또 제안서를 통해도 의사를 표시할 수 있을텐데요. 그런데 전세계 누구나,… Read More »

폴더,파일 용량보기 WinDirStat 좋네요.

By | 2009-02-08

노트북 하드가 120기가인데 한 10여기가 정도 남았더군요. 큰 덩어리들은 몇개 지웠는데도 여전히 하드는 부족하고… 여기저기 찾다보니까 WinDirStat이라는게 있네요. 디렉토리(폴더)별, 서브디렉토리별로 사용하는 용량 보여주고 어느 파일이 덩치가 큰 놈인지도 보여줍니다. 위 캡춰에서 보시면 왼쪽 위, 오른쪽 위, 아래 넓은 부분이 각각 폴더별 용량, 파일 확장자별 색깔 예시, 폴더별 파일 종류와 크기를 네모영역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큰 네모…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