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트라이더를 하는데 말로만 듣던 “자음으로만 이루어진 대화”을 봤다. 대화는 출발 직전 모이는 대화방에서 이루어지는데
ㄹㄷ = 레디 : 게임을 하기 위한 출발대기상태로 만들라는 이야기.
ㅅㄱ = 수고 : 팀플레이를 하기전이나 하고나서 같은 팀에게 분발,격려를 하는 의미. 울팀 수고여~
ㄱㅌ = 강퇴 : 모두가 레디 상태여야 게임을 시작할수 있는데 레디버튼을 누르지 않는 사람등을 강퇴시키라는 말.
무..물론 나야 제대로 한글을 써야한다는 입장이지만 이놈의 게임이 한참 타이핑하고 있는 도중에 방장이 시작버튼을 누르면 쓰던거 다 날아가면서 게임출발 화면으로 바뀌어버린단 말이지. 게임출발 직전에도 잠깐 타이핑이 가능한데 3초뒤 게임 출발하게되면 또 썼던거 날아간단 말이지..
그리고 또 그 대화방에서 “여러분 ㄹㄷ 대신에 “다들 준비하세요”, ㅅㄱ 대신에 “수고하셨어요”를 사용합시다” 라고 연설을 할수야 없잖은가. 아마 다들 나가버리거나 아니면 내가 강퇴당할거다. 그래서 뭐 …어쩔수 없이, 난 “ㅅㄱ!”를 외친다. -_-;
그 대화방에서 긴말은 필요 없습니다. 타자치다보면 어느새 시작해서 캔슬…
오로지 “닥치고 고” 입니다;
시스템에서 그런 기능을 지원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대화를 입력하는 창위에 조그맣게 아이콘들을 배열해두고, 아이콘을 누르면 그 아이콘에 해당하는 대화가 자동입력되면 (한글을 제대로 쓴) 되니까요. ‘준비’ 에 해당하는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붐 모두 레디 버튼을 눌러주세요 곧 게임을 시작하겠습니다’ 라고 자동으로 입력되게, ‘수고’ 에 해당하는 아이콘을 누르면 (생김새는 박수치는 손모양이라거나 하는 식으로) ‘모두 게임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라는 말이 자동으로 입력되게. 하는 식으로 해결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어렵게 가지 말고(클릭은 귀찮아요~) 내용 변환시켜주면 됩니다. 욕쓰면 자동 변경되는 넥슨 고유의 기술(?)이 있잖습니까??
ㄹㄷ만 쓸 경우 ‘모두 준비하세요~’ 로 변경되는 식으로 하면 디자인에 변경없이 충분히 가능할 겁니다요.
주로 쓰는 말 ; 아잉, 헉, 버럭, .. -_-;;
뭔지 아시죠? >.
흐흐흐흐… 사랑해~ 사랑해~~
ㄱㄱㄱ도 있어요~^^
말이 나와서 말인데, 레디 눌러놓고 한참 열심히 타이핑하는데 게임 시작해버림 무지 짱나죠~^^
최근들어 몇판해보고 있는데 단순무식한게; 마음에 들더군요. :p 저도 물론 ㄱㄱㄱ / ㄹㄷ 로… 재밌는게 대사?에따라 캐릭터 표정이 변하더군요 헉, ㅎㅎㅎ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