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February 2005

수신확인

By | 2005/02/25

작년 가을에 한메일로 도착한 네이버 메일 한통을 아직 안열어보고 있다. 힘든 인간관계였고 다시 그 인연이 닿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에, 게다가 내가 메일을 개봉하면 “수신확인”이 되기때문에 단 1나노미터도 진행시키고 싶지 않은 나는 열어보고싶어도 -_- 열어볼 수가 없었다. 그럼에도 역시 간사한것이 사람의 마음이던가. 수신확인되지 않고 메일을 열어볼 방법을 여러모로 찾아보았다. 리스트에서 체크해서 수신확인이 되지 않는 지메일 같은데로… Read More »

좋아하는 노래들…

By | 2005/02/25

요새 임현정의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이라는 노래에 꽂혀서 이틀동안 100번은 듣나보다. 들어보면 알겠지만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쉬운 멜로디로 되어 있어서 처음 듣는 사람이라도 어디선가 들어본듯한 느낌이 들것같다. 중독되는 두통약 같은 노래, 그래서 들으면 언제든 기분이 나아지는-또는 부작용으로 몽롱해지는-그런 음악이 누구에게나 있을거다. 나의 경우는…

nate blog

By | 2005/02/25

네이트 초기화면에서 블로그로 가는 메뉴가 안보인다. 찾아보니 한쪽 구석에 찌그러져 있다. (정말 글자가 찌그러져 있다;; ) 겸사겸사 들어가봤더니 예전에 돈주고 스킨팔던것도 때려치고, klipfolio 리더기에서 사용하는 klip파일 만들어주던것도 소리소문없이 사라지고 … 지금쯤..싸이와 통 사이에서 블로그는 버리지도 못하고 호응도 없고 … 난감한 상황인듯… 아래 스크린샷은 각 포탈의 초기화면에서 블로그가 위치한 곳. 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네이트

ZDNet WebTV: 블로그열풍 이유가 있었네?

By | 2005/02/23

ZDNet WebTV: 블로그열풍 이유가 있었네? 블로그는 자기자신을 표현하는 매체의 기능을 하며 또 다른 많은 블로그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이것은 마치 자체 정화 되어가는 구조처럼 보입니다. 이를테면 누군가 다른 사람이 쓴 글에 대해 그것이 거짓이라고 느낀다면 그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 반론을 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하루일과.

By | 2005/02/20

영하 10도를 오르내리는 강추위였지만 오랫만에 카메라 둘러메고 선유도엘 갔다. 추운 날씨인게 맞긴 한데 선유도로 넘어가는 나무다리 위에 올라서니 이 몸집이 휘청거릴정도의 초강력 강바람이 불어서 이빨은 쉼없이 따다닥 부딪하고 볼따구니는 얼어서 말도 안나오고 찬바람이 잠바를 쓸고 지나가는 쉬시식 하는 소리에 소름돋으며 겨우겨우 강을 건넜다. 다른 주말과 마찬가지로 코스프레 하는 사람들과 찍사들 한보따리가 모여있었는데 날씨가 날씨니 만큼… Read More »

The Top 100 Gadgets of All Time

By | 2005/02/20

The Top 100 Gadgets of All Time (via Gizmodo) 인생을 통털어 한해 한해 자신을 신제품 하나 하나라고 친다면 올해의 나는 내 인생에서 gadget이 될까,아니면 그렇고 그랬던게 될까.

버스카드와 티머니 교환

By | 2005/02/19

옛날에 쓰던 버스카드를 계속 쓸수는 있지만 새로 나온 티머니보다 요금처리장치에서 인식되는 속도가 느린것 같다는 강한 의심이 들었다. 남들은 바로 “띡” 소리가 나면서 처리되는데 버스카드 이놈은 카드를 대고 띡 소리 나기전까지 약간 시간이 더 걸리고 간혹 2~3초이상 인식이 안될때도 있었다. 출퇴근시간에 2~3초 버벅이면 뒷통수에 내리꽂히는 따가운 눈총. 티머니로 교환하려면 버스카드는 우리은행에 가져가서 환불요청을 하면 은행문여는 날… Read More »

곰팡이의 개소리.

By | 2005/02/18

우산 준비하셨어요? -곰팡이- “머리카락이 조금밖에 없”는 것은 캐릭터인가 아니면 운영자인가. 지팡이를 우산으로 잘못알고 가져나왔다는 것은 사실인가 헛소리인가. 서비스 운영자의 블로그에서 우리는 그 회사에 대해서 또 그 서비스에 대해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구글 프리서치로 변경

By | 2005/02/15

블로그에 쓴 글을 대상으로 검색하는 도구를 블로그자체 프로그램에서 Google Free Search로 변경했다. 지금 쓰고 있는 블로그 프로그램인 b2에서 제공하는 검색은 검색어 모두를 포함한 문서를 찾는 AND검색이 아니라 검색어중의 어느 하나라도 들어간 문서를 다 보여주는 OR검색이라 사용하기 불편했고 검색결과를 출력하는 방식이나 모양새도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다. 뜯어 고칠 시간도 없고 제대로 고칠 자신도 없고해서 구글에서 가져간… Read More »

향기…

By | 2005/02/14

“냄새는 가장 강력한 저장 매체인 반면 일단 저장하면 삭제가 곤란하니 효율적이라고 보긴 어렵다. 좋아하는 냄새는 2001년 10월의 마이산 등산로를 가득 채웠던 도토리 내음” –readme– “가끔 생각날때마다 뿌리는 향수의 냄새가 좋다. 나이가 들수록 저런 인공적인 향에 의존해야 하는가 보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사람도 냄새가 나니까. 고인물이 썩듯. 나의 냄새는 뭘까? 삶은… ” –leepro– “냄새라는것은 기억과 사유보다도… Read More »

또랑또랑…

By | 2005/02/14

예전 회사에 있던 주임하나가 그런 말을 한적이 있다. “ㅇㅇ차장 목소리 넘 좋지 않아요? 난 그런 또랑또랑한 목소리가 좋더라”. 그녀가 매혹된 목소리가 내가 받은 그사람의 목소리에 대한 느낌, 그러니까 마치 도로요철에 따라 통통통 튀면서 질주하는 튜닝카를 보며 싸구려가 아닌 머플러에서 나오는 배기음을 듣는다거나, 대리석 바닥에 유리구슬이 딱~ 하고 떨어진다음 따르르르…미세하게 진동하면서 구르는 그런 소리를 들을때 느끼는… Read More »

젊다는 것은..

By | 2005/02/13

젊다는 것은… 화장실의 휴지를 한손으로 탁~ 잡아채 끊어내는 재빠름뿐 아니라 적막한 똥간에서 하는 그런 생각 자체. 그런 시도 자체.

메신저 삭제확인

By | 2005/02/13

누가 나를 자신의 MSN메신저에서 삭제했는지 알아보는 Messenger Geeks의 Mass Delete CHecker를 해보았는데, 그럭저럭 잘 동작하는듯 하다. (쓰다버린 메신저주소로 해보니 날 삭제한 사람 리스트가 수십명 뜨고 지금 쓰는 메신저주소로 해보니 단 한명-_-;만 나오길래 잘 동작한다고 추측한 것이다. 역추적 설문조사로 확인한건 아니니 신뢰성은 보장하지 못함.) 좀 찝찝한건 MSN 메신저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인데, 뭐 딴데 안쓴다고는… Read More »

지우기(D)

By | 2005/02/12

내용은 괜찮았으나, 아니 내용은 참신하고 특이했으나 그 말투가 너무 거슬리던 블로그 두개를 더 이상 구독하지 않는다. 실제 공간에서 만들어지는 소음은 피할수 있는 여건이 안될수 있을지라도 네트에서의 불쾌한 소음은 바로 차단이 가능하다. 하물며 애써 들을 필요도 없잖은가.

심하게 어긋남

By | 2005/02/12

파란닷컴의 블로그에서 방문자에게도 설치하려는 엑티브엑스 컨트롤러에 대한 질문에 대해 파란의 고객센터로부터 받은 답변이 불만족스러워 어제의 질문대답을 첨부하여 다시 문의를 했고 오늘 답변을 받았다. 질문 : 안녕하세요? 파란블로그 이용시 엑티브엑스 설치창때문에 문의를 드려서 답변을 받았는데요.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것과는 상관없이 파란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페이지를 이동할때마다 설치하라고 나오기때문에 그때마다 “아니오”를 클릭해줘야되는데요. 그건 어떻게 해결해야 됩니까? 답변 : 문의주신 해당… Read More »

“개인의 삶 하나하나에는 일반화하기 어려운 결들

By | 2005/02/11

“개인의 삶 하나하나에는 일반화하기 어려운 결들이 있습니다.”-강유원- (via thebits) 이상하게 꽂히는 글이 있다. 그저께 읽고나서 기록해 놔야지 기록해 놔야지 생각만 하다가 이틀이 지나서야 적어놓는다. 뒤돌아 서면 잊혀지는 글이 있고 이렇게 이틀이 지나도록 마음속에서 흔들 흔들거리는 글이 있다. 서서히 잊혀지다가 어디선가 이 글과 주파수(느낌,주제,말투 아니면 다른 어떤 것이라도)가 비슷한 글을 읽게 된다면 맥놀이 현상으로 분명 이… Read More »

어긋남.

By | 2005/02/11

파란닷컴 블로그에 들어가면 설치하라고 나오는 “웹 접속관리 및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에 대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고 답변을 받았다. 질문: 파란 블로그를 보다보면 매 페이지 이동할때마다 “웹 접속관리 및 자동 업데이트”를 설치하라는 경고창이 나오는데요. 이 프로그램이 뭐하는데 쓰는 것이며 저같이 파란의 비회원이면서 파란회원의 블로그 글을 읽으려는 사람이 이걸 설치해야 되는 이유는 뭔가요? 답변 : 고객님께서 비회원으로 블로그를…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