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September 2006

사용자에게 제어권을 줘라.

By | 2006-09-29

10 Things That Will Make Or Break Your Website (via techmeme) Giving users control, being open to different uses you did not anticipate. Jerome Bruckheimer and Amazing race by 블루문 웹 서비스를 기획할 때 우리는 모든 사용자들이 웹 사이트에서 제작자가 원하는대로 행동하길 원한다. 그런 장치를 곳곳에 마련한다. 예측하고 추측하고 준비하여 서비스를 만든다. 이런 행동으로 인해… Read More »

찍으라는게 올리라는건 아니다.

By | 2006-09-29

온갖 종류의 모임이라든가 번개에 가면 사진 찍힐 수 밖에 없다. 음식이 나와도 일단 카메라부터 들이대는 시대 아닌가. 그 사진이 네트에 올라가고 말고는 사진에 찍힌 사람이 잘 나왔거나 잘나오지 않았거나와는 상관이 없다. 머리가 부시시했거나 파안대소해서 바보같이 나왔거나 눈 깜빡하는 그 찰라를 찍어서 게슴치레 우스꽝스럽다고 해서 사진이 안 올라가는 것이 아니다. 사진을 찍어 올리는 사람은 사진속에 찍힌… Read More »

SMS인증으로 본인확인이 안되나?

By | 2006-09-28

네이버블로그 회원이 내 글을 퍼간게 확인되어 출처표시를 하거나 싫으면 비공개처리나 삭제 를 요구하려고 하는데 본인확인이 안된다고 네이버에서 처리를 안해주고 있다. 네이버에 저작권관련 상담을 할때 본인확인을 위해서 이름,주민등록번호를 넣고 본인명의의 핸드폰으로 SMS인증번호를 보내고 그걸 입력해야 신청이 가능한데 정작 이 과정을 통과해서 신청서를 보내면 이 과정만으로는 본인확인이 안된단다. 네이버 회원의 비밀번호를 찾는것은 SMS인증을 하면 가능하게 해주면서 왜… Read More »

남자들만의 자그마한 고민.

By | 2006-09-28

남자들은 다양한 모양의 소변기앞에서 늘 갈등한다. 구멍으로 바로 내려 꽂을 것인가. 정면 벽에 맞춰서 흘러내리게 할 것인가. 옆쪽으로 쏴서 회전하며 내려가게 할 것인가. 과연 어떻게 해야… : : : 안 튈까 -_-;

정기점검 2.0

By | 2006-09-28

예정된 10시간 점검시간을 7시간이나 초과했고 애시당초 할려고 했던 작업도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의 격려가 쏟아진 것은 고정관념을 깬 점검중 페이지. 정기점검 시간이란 회원에게는 지금쯤 어디까지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함을 참으며 지루함을 견뎌야 하는 시간이고 어제처럼 중요한 작업이 있는 날은 운영팀에게는 정신없고 신경이 날카로와지는 시간이다. 그래도(또한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긴장풀고 웃는 얼굴로 솔직한 이야기를 해버릇 해야 한다.… Read More »

캠을 찍는 캠

By | 2006-09-27

이글루스가 플랫폼 변경을 위해 서비스 점검중입니다. 사무실 한켠에서 노호혼과 이글루스컵, 그리고 미니 벽시계로 10초마다 사진을 찍어 전송하고 있습니다. 촬영용 웹캠 옆자리에서 캠을 찍는 캠을 설치해서 똑같이 10초마다 여기에 중계중입니다. ㅋㅋ 오른쪽 아래 둥그런 놈이 이글루스 초기화면에 있는 사진을 찍어 전송하는 녀석입죠. ※이 포스트에 있는 링크,본문,이미지등의 유효성은 정기점검이 끝나는 2006년 9월 27일 낮 12시까지만 보증합니다. //… Read More »

엠파스에서 블로그 기획자를 뽑는답니다.

By | 2006-09-26

엠파스 블로그에서 기획자를 뽑는답니다. 설치형 블로그나 플랫폼으로써의 블로그와 개인 공간을 이해해야 하고 플랫폼과 도구쪽에 집중해서 기획할 사람을 뽑는다는군요. 자세한 문의는 yaaong골뱅이empascorp.com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잘 되시면.. 저 밥;;

수신거부를 해도 보내는 스팸메일에 대한 대처.

By | 2006-09-26

웹사이트 회원정보에 수신거부를 하거나 탈퇴를 해도 광고메일을 계속 보내는 경우가 있다. (엠파스, 우리은행,넥슨의 예) 알럽스쿨에서 추석이라고 무슨 애들 책 사라고 메일이 왔더라. 늘 그렇듯이 광고메일 수신여부를 거부했을거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에 알럽스쿨 로긴하고 들어가보니 역시 수신거부 상태. 바로 전화했더니 뭔가 오류가 있었나보다고 하고, 앞으로 다시 보내지 않겠다고 한다. 그러나 이미 보내지말라고 적극적인 의사표시를 자신들이 마련한 절차를… Read More »

지우는게 어때?

By | 2006-09-26

메신저로 아침에,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한다. 와! 안녕하세요! ^^; 라고 답이 온다. 다음날,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한다. 좋은 아침이에요! 라고 답이 온다. 그 다음날, 좋은 아침이에요! 라고 인사한다. 맞아요! 안녕하시죠?! 라고 답이 온다. 하루 쉬어본다. 먼저 메세지가 오지 않는다. 하루 더 쉬어본다. 역시 메세지가 오지 않는다. 당신이 만약 처음에 먼저 인사하는 사람쪽이고 어느날 인사를 멈추었을 때 늘… Read More »

무료PDF변환

By | 2006-09-25

bcpark개발자님이 이글루스에서 지원하는 무료 PDF 출력이 부러우셨나봅니다. 결국 만드셨네요. 간단한 PDF출력은 pdf online(via 류한석의 피플웨어)을 이용해보니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왼쪽의 워드문서를 오른쪽 PDF로 변환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