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September 2007

워드프레스 2.3

By | 2007-09-28

워드프레스 2.3이 나왔습니다. 태그 지원, 플러그인 업데이트 알림 및 여러 기능들이 추가되었구요. 늘 그렇듯이 데이타베이스 백업, 검증, 모든 파일 백업, 플러그인 비활성화를 한 다음에 설치하시길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백업 무시하고 그냥 배포판을 전부 덮어쓰기 한 다음 wp-admin/upgrade.php를 실행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뭐, 별 문제는 없더군요. (그러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건 꼭 내가 할 때 시범케이스로… Read More »

요거 괜찮네요. S자 고리.

By | 2007-09-27

팀내 몇몇분들이 갖고 계시던 S자 고리를 찾았습니다. 오픈마켓에서 “S자고리”, “S자 고리”, “S고리” 뭐 이런걸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구요. 작은거는 1000원에 10개, 좀 큰놈은 1000원에 5개정도군요. 얼마전에 찾아보니 50개, 100개 묶음밖에 없어서 안샀는데 연휴기간동안 동네 잡화점 구경갔다가 찾았습니다. 작은거 10개에 800원이더군요. 크기는 대략 … 이게 어느쪽을 재야하는지 모르겠네요. 6cm 정도라고 칩시다. 스테인레스스틸은 아닌것 같구요 크롬도금인거 같네요.… Read More »

PC데이터 백업하기

By | 2007-09-19

집PC가 지난달부턴가 부팅할때마다 드문드문 “S.M.A.R.T가 어쩌고 저쩌고 하니 일단 계속 진행할려면 F1을 눌러라” 같은 메세지가 나오더군요. 별로 중요한 데이타가 없어서 맛 가면 그때 새 하드로 바꿀 작정입니다만 중요한 데이터가 있거나 업무용PC라면 얘기가 달라지죠. 개인적으로는 외장하드디스크를 이용한 백업을 추천합니다. 지금 검색해보니 40GB는 7만원후반대, 80GB정도면 9만원에 2.5인치 외장하드로 백업시스템을 만들 수 있군요. 3.5인치보다 2.5인치 하드가 가격이 비싸고… Read More »

안절부절…

By | 2007-09-18

안절부절이란? 현재시각 4시 45분, 5시부터 회의인데 오늘 오기로 한 택배가 아직 안 왔다.

내컴퓨터의 네트워크 전송량은? Netstat Live

By | 2007-09-14

AnalogX Netstat Live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가 사용하는 대역폭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via simplehelp) Ctrl+Alt+Del을 누르면 나오는 윈도우즈 작업관리자의 네트워크 탭에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용량만 알려주고 있습니다만 Netstat Live는 이번달, 지난번 리부팅 이후 전송받은 데이타의 양, 전송한 데이터의 양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와이브로 무료3개월짜리를 사용하고 있는데 서울과 분당(이던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Read More »

10kg 감량 돌파 ㅋㅋ

By | 2007-09-13

5월초 운동 시작한 이후로 오늘 드디어 10kg감량 돌파했습니다. 담배 끊을 때도 뭐 아침에 일어나기가 개운하다고 하는 말들이 별로 와 닿지가 않았는데 살빼고 나서도 별로 몸이 가벼워진거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헬스장에 놓인 5kg짜리 아령 두개를 들어보면 표정이 (-_-;;) 이렇게 변하긴 하네요. 얼마전부터는 누워서 다리모아 들었다 내리기도 하고 윗몸일으키기도 하고 있는데요, 어디서 본 대로 “꾸엑! 디지겠네~” 소리가 절로… Read More »

안전을 위협하는 차량용품

By | 2007-09-13

흉기급 차량용품외에 안전을 위협하는 차량용품에 대한 소개-_-입니다. 자동차용품점이나 대형할인점에서 파는 자동자 용품중에서 내 차에 달면 원래 순정상태일때보다 더 안좋아지는 것들이 있습니다. 성능향상을 위한 것인데 더 안좋아진다면 구입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겠지요. 대형룸밀러 앞 유리 정중앙 맨 위에 달려있는 룸밀러도 많이 팔죠. 일단 좌우로 넓구요 약간 볼록하기 때문에 넓은 면적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지요.… Read More »

심드렁한 답변들

By | 2007-09-12

서비스업체가 고객에게 보내는 메일을 보면 가끔 어이가 없을 정도로 가증스러울 때가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경우는 그 메일에 적힌 내용에 대한 책임이 자신들에게 있을 때조차 마치 제3자가 전달하듯이, 사무적, 무미건조, 심드렁하게 시치미를 떼고 메일을 보내는 경우다. “관련부서에 문의해보니 ~라고 하고 하네요. 이에 해당부서에서 ~ 해드렸다고 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여러차례 알려드린 바와 같이 더 이상 ~를… Read More »

악세사리라기보다는 흉기인 차량용품 3가지

By | 2007-09-12

차의 성능을 개선하거나 내,외부를 꾸미기 위해서 악세사리나 애프터마켓용 부품들을 설치하는데요. 대부분은 운전에 방해가 되거나 오히려 순정품보다 성능을 떨어뜨리거나 이도저도 아니어도 전혀 쓸모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중에서도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것이 세 가지가 있습니다.

업데이트 되는 테크노라티의 글

By | 2007-09-11

테크노라티에 새 글이 차곡 차곡 위로 쌓이면서 업데이트 되는 Technorati Topics. (via TechCrunch). 업데이트 되는 글을 실시간으로 화면에 보여주는 거야 슬라이드 쇼로 보여주는 사진이나 포탈 첫화면에서 뉴스 목록을 교체해서 보여주는 것에도 늘상 봐왔지만 테크노라티 토픽이 조금 다른 것은 최신 글을 바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목록이 스스륵 밀려내려가는 모양을 보여준다는 점이다. 목록은 아니지만 블로거닷컴 첫화면에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