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May 2019

당근마켓 판매자들의 실수 혹은 …

By | 2019-05-27

지역 위치기반 중고품 거래서비스인 당근마켓에서 몇개의 물건을 팔면서 둘러보니, 몰라서일수도 있고 다른 의도가 있을 수도 있는 판매자들이 꽤 자주 보인다. 1. 제품 사이즈에 대한 설명 누락 운동화를 팔면서 발 크기를, 3단 서랍장을 팔면서 가로세로높이를, 멀티탭 팔면서 전선길이를, 냄비와 그릇팔면서 지름과 높이를 적지 않는 판매자들. 일단 모델명 적으시고 제품에 표시되었거나 직접 측정한 사이즈부터 적으시는 것이 중고판매의… Read More »

샤워커튼 구입하며 헛웃음

By | 2019-05-20

며칠전 욕실 샤워커튼을 새로 하나 주문했다. 커튼봉은 그대로 쓰면 되니까 기존 커튼만 떼어내버리고 새 커튼을 매다는 것이다. 디자인과 크기를 확인하고 주문 완료, 받고나서보니 뭔가 좀 이상했다. 포장지에서 커튼을 꺼내어 이리저리 돌리면서 만져보면 윗부분 봉과 연결되는 고리를 걸기 위한 구멍이 만져지지 않았다. 커튼 상단은 아일렛 펀칭이라 그래서 구멍을 뚫은 후 금속제 링을 박아넣는다. 고리를 끼우기 쉽고… Read More »

맥북을 클램쉘 모드로 바꾸며 겪은 일 feat. 매직키보드와 매직트랙패드

By | 2019-05-18

얼마전까지는 4K모니터를 두고 그 앞에 맥북프로를 45도 쯤 열어둔채 화면은 미러링 모드로 두고 맥북의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이용했다. 컴을 쓰지 않을 때에는 뚜껑을 닫아두고 잠자기 모드로 두었다. 잘 써오다가 이번달 초에 외장모니터로는 화면이 잘 나오지만 맥북의 화면은 격자무늬 패턴으로 깨져서 출력되었다. 별수 없이 애플가로수길에 들고가 수리를 하였고 담당자 말로는 상판에 압력이나 충격이 가해졌을 때 일어나는 전형적인… Read More »

워드프레스를 웹호스팅에서 AWS 프리티어로 이전완료

By | 2019-05-18

지금 사용하고 있는 워드프레스를 웹호스팅에서 AWS 프리티어로 이전완료하였다. 이전하게 된 동기는 워드프레스 5.2버젼에 대한 업데이트 알림이 떠서 진행하려다보니, 웹호스팅업체의 서버 PHP버젼 (5.6.7)이 낮아서 업데이트 사양(5.6.20)에 모자랐다. 호스팅업체에 PHP 업데이트 계획을 문의했더니 업데이트 계획이 없다면서 서버이전 신청을 하라는 답변을 받았다. 워드프레스는 계속 버젼이 업데이트 될 것이고 여기에는 기능 향상뿐 아니라 보안 이슈 패치들이 포함될텐데 앞으로 업데이트를… Read More »

맥북프로 액정고장 및 수리

By | 2019-05-07

5일전 아침에 일어나서 잠시 맥북을 사용하다가 화면이 껌뻑거리기 시작했다. 외장모니터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맥북은 그 앞에 45도 정도만 열어놓고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사용하도록 구성해두었는데 반쯤 접힌 맥북이 번쩍번쩍하는것이었다. 화면을 열어보니 세로줄무늬와 깨진 격자등이 난무해서 도저히 알아볼 수가 없었다. 반면 외부모니터는 아무 이상없치 평온한 상태.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예약을 잡은 후 다음날 오전에 가로수길 애플 지니어스바를 방문했다. 제품을 본…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