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June 2010

평택호 조개구이

By | 2010-06-28

토요일에 평택호 근처 조개구이집에 다녀왔습니다. 평택호 국민관광지하고는 몇백미터 정도 떨어져있고, 조개구이집들이 여럿 모여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바닷가든 항구든 어딜가든 그 지역에서 나는 조개라고 생각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거의 다 중국산 및 북한산 수입조개들입니다. 역시 신선하구만, 하는 느낌은 그저 바닷가에서 먹으니 드는 착각일 뿐이지요. 제일 작은게 “소”인데 3만원입니다. 나오는 조개 양과 종류로 봤을때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최하가… Read More »

효율과 효과

By | 2010-06-25

요즘 읽는 “4시간”이라는 책에 이런 대목이 나온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효과적인지 아닌지도 고려하지 않은 채 효율적으로만 일하려고 한다. (…) 중요하지 않은 일을 잘한다고 해서 그 일이 중요해지는 것은 아니다. 지난 주에 업무차 외부 교육을 일주일간 받을 일이 있었다. 교육장은 대학교 안에 있었는데 거긴 가본 적도 없고 집에서 가기도 그다지 편한 위치가 아니어서 차를 갖고 갈까, 싶었다.… Read More »

차 네비게이션 변경

By | 2010-06-23

4년정도 써온 네이게이션은 맵피맵을 쓰는 3.5인치쯤? 되는 녀석인데 최근 리셋을 해도 부팅이 잘 되지 않고 GPS는 잡았다고 안내메세지가 나오지만 지도는 엉뚱한 곳을 표시하는 현상이 생기고 전체적으로 매우 느려졌습니다. 마치 바이러스걸린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엔나비 7인치(S200)로 바꾸었습니다. 4년만에 네비를 바꿔보니 성능차이는 놀랍습니다. 일단 화면 커지고, cpu성능 향상, gps칩 성능 향상, tpeg , dmb, 무선업데이트… Read More »

이번주는 모바일 서비스 기획 교육 중.

By | 2010-06-16

이번 주는 하루종일 T아카데미에서 모바일 서비스 기획 교육을 듣고 있습니다. 그제와 어제는 논리적사고에 대한 이론과 실습, 오늘부터는 모바일 기획에 대한 수업이 있는데요. 간만에 일상을 떠나서 이렇게 수업을 듣고 있으니 꼭 예비군 동원훈련 와있는 느낌입니다. 이론적인 수업이야 사실 이미 현업에서는 다 업무속에 또 각자의 지혜속에 녹아 있는 내용들이지만 아, 이게 이런 이론에서 나온거구나, 이런 방법론이었던거구나 하고… Read More »

커스텀 404 에러페이지와 에러코드

By | 2010-06-11

나만의 404 에러페이지를 만들 때 아파치에서는 .htaccess 에 아래와 같이 지정해주면 되는데 ErrorDocument 404 /404.html 에러일 때 나오는 파일 경로를 위 예처럼 루트디렉토리로부터 상대 경로를 입력해야 제대로 404 에러를 리턴합니다. 즉 아래와 같이 해도 에러페이지는 나오나 헤더에서 200 OK 를 리턴합니다. ErrorDocument 404 http://hof.pe.kr/404.htm 참조 : 404 Error Pages and Redirects for SEOs [덧붙여] 웹호스팅에서… Read More »

flickr에서 임의의 셋트를 외부 지인들에게만 보이고 싶을때.

By | 2010-06-07

flickr에서 셋트를 만들고 그 셋트의 권한을 설정해서 친구 및 가족에게만 보이게 하는 것 말고, 일부 지인들에게만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비밀입구(?) URL을 만들어서 메신저나 메일 등으로 URL을 보내면 해당 셋트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셋트를 연다. 오른쪽 위 “공유하기”를 클릭 열리는 레이어창에서 아래쪽 “URL 보기” 클릭. “방문객 입장을 추가할까요?” 항목에서 현재 셋트의 비공개설정상태 중 방문객… Read More »